생활경제

[바이오헬스] 한미약품·GC녹십자·휴온스내츄럴·동국제약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승룡 데일리동방 생활경제부 기자
2021-03-04 09:42:42

[사진=한미약품 제공]


◆ 한미약품 파트너사 MSD, 멕시코서 ‘로수젯’ 출시

한미약품의 이상지질혈증 복합신약 ‘로수젯’이 중남미 최대 의약품 시장으로 꼽히는 멕시코에서 출시됐다. 한미약품은 자사 파트너사인 MSD를 통해 로수젯의 멕시코 제품명 ‘NAXZALLA(낙스잘라)’를 세가지 용량(10/5mg, 10/10mg, 10/20mg)으로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MSD는 작년 7월 멕시코 의약당국(COFEPRIS)으로부터 ‘NAXZALLA’의 시판허가를 취득했다. 멕시코 의약품 시장은 연간 15조원 규모로 중남미 지역 중 브라질 다음으로 큰 두번째 시장이며, 매년 10% 이상씩 성장하고 있다. 특히 멕시코 국민 비만율은 미국에 이어 세계 2위로, 이상지질혈증 등 심뇌혈관계 대사질환 발병률이 높아 관련 의약품 시장이 급격히 커지는 추세다. MSD은 멕시코 현지에서 ‘NAXZALLA’의 근거중심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 멕시코 의료진을 대상으로 진행한 NAXZALLA 온라인 심포지엄에 현지 내과 의료진이 대거 참석하는 등 큰 관심을 끌었다. 한미약품은 MSD과 체결한 수출 국가 외에도 아르헨티나, 아시아, 아프리카 등 지역의 다수 국가에서 로수젯 현지 출시를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한미약품 대표이사 우종수 사장은 “로수젯은 한국 제약기업이 개발한 단일 전문의약품 국내 처방매출 1위를 달성한 복합신약”이라며 “한국에서의 성과가 중남미 등 전 세계에서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로수젯은 이상지질혈증을 치료하는 두 가지 성분인 로수바스타틴과 에제티미브를 결합한 복합신약으로, 간과 소장에서 콜레스테롤 합성 및 흡수를 이중으로 억제해 혈중 LDL-C를 효과적으로 낮춘다. SCI급 국제학술지에도 4건의 논문이 등재되는 등 로수바스타틴+에제티미브 조합의 탄탄한 제품력이 세계에 알려지고 있다. 로수젯은 국내 이상지질혈증 시장에서 매년 20% 이상 급성장 해왔으며, 작년엔 매출 991억원(UBIST 기준)을 기록하며 국내사 개발 처방의약품 1위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 GC녹십자랩셀, 반려동물 헬스케어 사업 진출

GC녹십자랩셀이 신사업 청사진을 공개했다. 핵심 사업인 차세대 NK세포치료제 개발에 집중하면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기반으로 사업 확장에 나서겠다는 복안이다. GC녹십자랩셀은 동물 진단검사 전문 회사 ‘그린벳’(Green Vet)을 설립하고, 반려동물 헬스케어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4일 밝혔다. 그린벳은 반려동물 분야의 토탈 헬스케어 실현을 목표로 한다. 진단 검사를 비롯해 반려동물의 전 생애주기를 관리할 수 있는 예방, 치료,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세부적인 사업 전략도 도출됐다. 첫 번째 사업인 진단 검사 분야는 박수원 전 한국임상수의학회 이사 등 수의사 출신으로 검진센터를 구성해 전문성을 한층 강화했다. 백신과 진단키트, 의약품, 특수 사료 분야의 경우 관련 투자와 파트너십을 통해 직접 개발은 물론 유통까지 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그린벳은 빠른 속도로 시장 공략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GC녹십자랩셀의 주력 핵심사업인 진단 및 바이오 물류 사업의 역량과 노하우가 사업 기반이 되는 만큼, 회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 안정적인 동력이 될 수 있다는 분석이다. 특히, 진단 검사 분야의 경우 2022년에는 시장 점유율 1위에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박대우 GC녹십자랩셀 대표는 “그린벳의 경쟁력은 특정 분야에 한정한 케어가 아닌 반려동물의 생애와 함께하는 토탈 헬스케어를 지향한다는 점”이라며 “반려동물 사업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함은 물론, 꾸준한 투자로 연구개발 및 사업 역량을 강화해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 등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 양육 가구는 2019년 기준으로 전체 가구의 26.4%인 591만 가구에 달하며, 국내 반려동물 전체 산업 시장 규모는 2027년 6조원대까지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 마켓컬리, 건강기능식품도 다이어트 식품이 인기

장보기 앱 마켓컬리가 올해 1~2월 건강기능식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다이어트와 관련된 상품의 판매량이 크게 늘어났다고 4일 밝혔다. 이 기간 마켓컬리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50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동기간 기준 전체 건기식 판매량이 기록한 96% 증가율을 크게 뛰어넘는 수치다. 가장 인기를 끈 다이어트 건기식 제품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가르시니아와 시서스 추출물 등을 담아 물에 타 먹는 가루형 스틱 제품이며, 젤리형 스틱, 비건 알약, 다이어트 유산균 등의 제품도 인기를 끌었다. 몸 내부의 건강을 챙기는 데에 도움이 되는 이너뷰티 건기식도 인기다. 장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는 푸룬주스의 경우 판매 상품 수는 전년 대비 100% 증가했으며 판매량도 160% 증가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타트체리는 지난해 7월 첫선을 보인 이후 월 평균 41%씩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으며, 건강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유산균, 콜라겐 등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 같은 판매 추이가 나타나는 데에는 코로나 19로 인해 2020년 한 해 동안 집콕 생활을 보낸 고객들이 새해 들어 다이어트, 체질 개선 등을 목표로 삼으며 관련 상품을 구매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다이어트 건기식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과 더불어 타 카테고리에서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상품의 판매량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다이어트 대표 음식인 닭가슴살의 상품 수는 간편식 전체 내 3%대에 불과하지만, 판매량은 약 10%를 차지했다. 다이어트 도시락의 판매량은 전년 대비 142% 늘어났는데, 이는 전체 도시락 판매량 증가율(73%)의 약 2배에 달하는 수준이다.
 

[사진=마켓컬리 제공]

◆ 휴온스내츄럴, 첨가물 無 ‘이너셋 저분자콜라겐∙산양유단백질’ 출시

휴온스내츄럴이 하루 한 스푼으로 라이프 밸런스를 챙기는데 도움을 주는 건강식품 ‘이너셋 액티브 어린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와 ‘이너셋 액티브 산양유단백분말’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너셋 액티브 어린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는 콜라겐 흡수의 핵심인 초저분자 콜라겐 500Da에 체내에서 콜라겐 합성을 도와주는 비타민C를 배합한 분말 형태의 제품이다. 불순물이 없는 생선비늘(어린 魚鱗)에서만 추출한 초 저분자 피쉬콜라겐만을 사용해 흡수를 높였으며, 착색료, 보존료 등 첨가물이 들어있지 않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이너셋 액티브 산양유단백분말’은 프리미엄 산양유 단백질 분말에 휴온스내츄럴의 발효 기술로 개발한 7종의 사균체유산균 ‘포스트바이오틱스’를 배합, 단백질 영양 보충과 함께 배변활동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분말 그대로 하루 1~2스푼을 떠서 그대로 먹거나 요거트, 오트밀, 샐러드 등에 뿌려먹어도 좋으며 스무디, 쉐이크, 우유 등 음료와 함께 섭취해도 좋다. 휴온스내츄럴 관계자는 “좋은 원료의 영양 성분을 그대로 흡수할 수 있도록 프리미엄 원료에 휴온스내츄럴의 원료 배합 노하우와 발효 기술을 접목해 만든 제품들”이라며 “다양한 음식에 이너셋 액티브 제품을 1~2스푼 첨가해 맛있고 건강한 라이프를 즐기기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휴온스내츄럴 제공]

◆ 센텔리안24,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Rx’ 출시

동국제약의 기능성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이 오는 6일 GS홈쇼핑 방송을 통해 프리미엄 기미 케어 앰플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Rx’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Rx’는 누적 360만 병 판매량을 기록(2021년 1월 기준)한 베스트셀러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기존 제품 대비 더욱 빠르고 강력한 기미 개선과 피부 브라이트닝 효과를 제공한다.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Rx는 병풀에서 유래한 브라이트닝 특허성분인 마데화이트TM와 기미의 원인이 되는 멜라닌의 분해 촉진에 도움을 주는 특허성분인 멜라제로를 함유해 3일 사용만으로도 기미와 주근깨, 잡티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1주 사용 시 오래된(3년 이상) 검고 진한 기미도 개선해주며 1달간 지속적으로 사용할 경우 옅어지기 어려운 기미 얼룩까지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자외선에 노출돼 얼룩덜룩해진 피부를 집중적으로 케어해주는 10중 브라이트닝 효과를 통해 전체 피부톤도 한층 밝게 가꿔준다. 또한 제품은 동국제약의 핵심 성분인 병풀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를 함유해 외부 자극으로 인해 민감해진 피부를 보호해주며, 피부 턴오버 주기 촉진에 도움을 주는 도움을 주는 PHA 바이오허니와 BHA 윈터그린잎추출물을 더해 멜라닌 색소 침착의 원인이 되는 피부 각질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센텔리안24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Rx’는 옅은 기미부터 3년 이상 묵은 검고 진한 기미까지 한번에 케어할 수 있는 강력한 기미 케어와 화이트닝 솔루션을 제공하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센텔리안24는 소비자들의 든든한 스킨케어 파트너로서 다양한 피부 고민 해결을 도울 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동국제약 제공]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
한화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경남은행
보령
부영그룹
신한은행
KB증권
국민은행
메리츠증권
주안파크자이
여신금융협회
KB희망부자
넷마블
kb금융그룹
스마일게이트
하나증권
신한금융지주
kb_지점안내
KB금융그룹
대원제약
하이닉스
우리은행
기업은행
NH투자증권
한화손해보험
신한라이프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