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현대백화점 "친환경 활동 참여하면 VIP 혜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생활경제부 부장
2020-10-12 10:09:15

[사진=현대백화점 제공]

 현대백화점은 친환경 활동에 참여하면 구매 금액과 상관없이 VIP 등급의 하나인 '그린' 등급의 혜택을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그린 등급은 현대백화점 VIP 등급 중 가장 낮은 단계로, 연간 구매 금액이 500만원 이상인 경우 부여된다.

그린 등급의 고객은 현대백화점 카드로 결제 시 5%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자주 이용하는 점포 1곳에서 3시간 무료 주차를 할 수 있다. 또 한 달에 4번 점포 내 음료 라운지(카페H)에서 무료 커피를 마실 수 있고, 패션쇼 등 각종 행사에도 초청된다.

현대백화점이 정한 친환경 활동 8개 중 5개 이상에 참여한 후 각 점포의 사은 데스크에서 인증을 받으면 그린 등급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친환경 VIP 혜택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제공된다.

8대 친환경 활동은 △안 쓰는 플라스틱 용기 가져오기 △코팅이 벗겨져 수명이 다한 프라이팬 가져오기 △재판매 가능한 의류·잡화 가져오기 △사용하지 않는 휴대폰 가져오기 △텀블러를 가져와 카페H 이용하기 △친환경 장바구니 사용하기 △플라스틱이 필요 없는 모바일카드 사용하기 △전자영수증만 발급받기 등이다.

현대백화점은 수거된 폐플라스틱을 활용해 친환경 화분을 만들고, 공기 정화 식물을 심은 뒤 서울 시내 초등학교에 기부할 예정이다.

폐프라이팬은 고철 부분을 녹여 새 프라이팬을 만들 계획이다. 의류 등은 비영리 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재판매하고, 그 수익금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친환경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일상 속에서 참여가 가능한 활동만으로도 VIP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며 "내년에도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 1회씩 친환경 VIP 제도를 운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여신금융협회
KB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주안파크자이
신한은행
넷마블
부영그룹
국민은행
경남은행
lx
KB증권
기업은행
NH투자증권
DB
한화손해보험
보령
kb금융그룹
하나증권
대한통운
스마일게이트
KB희망부자
하이닉스
메리츠증권
미래에셋
우리은행
KB희망부자
신한금융
미래에셋자산운용
대원제약
하나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kb_지점안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