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한투증권, '한국투자 국민기업랩(삼성전자)' 모집…"삼전에 몰린 개미 잡아라"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금융

한투증권, '한국투자 국민기업랩(삼성전자)' 모집…"삼전에 몰린 개미 잡아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승현 기자
2020-04-03 12:53:59

단일 종목 분할매수 가능한 랩 상품… Type A/B

[사진=한국투자증권 제공]

 한국투자증권이 ‘삼성전자’만을 담은 랩 상품을 출시했다. 최근 시총 1위 기업인 삼성전자의 주가 폭락으로 저점매수 기회를 노리는 개미투자자들이 대폭 증가하자 이들을 잡기 위한 노력으로 풀이된다.

한국투자증권은 삼성전자 단일 종목을 시장상황에 맞춰 분할매수 하는 ‘한국투자 국민기업랩(삼성전자) Type A / B’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모집일정은 1회차 4월 2~3일, 2회차 4월 6~10일이다.

‘한국투자 국민기업랩(삼성전자) Type A / B’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가격이 하락한 대표 우량주 삼성전자에 투자를 원하지만 구체적인 방법을 몰라 어려움을 겪는 고객을 위한 상품이다. 고객이 지정한 목표수익률 달성 시 주식비중을 축소하는 목표 전환형 랩이다.

Type A는 현재 삼성전자 가격수준에서 매수를 원하는 고객을 위한 상품으로 투자금액의 70%를 초기에 매수한 후 나머지 30%는 가격하락 시 분할해 추가 매수해 가격하락에 대응하는 방식으로 운용된다. 가격이 하락하지 않으면 매월 추가매수를 통해 주식비중을 늘려나간다.

Type B는 시장의 추가 조정을 예상하는 고객을 위한 상품으로 초기매수 없이 투자금액 모두를 가격하락 시 분할 매수한다. 가격이 하락할수록 더 많은 비중을 매수해 적극적인 평균단가 하락을 추구한다. 가격이 하락하지 않면 매월 추가매수를 통해 주식비중을 늘려나간다.

이 상품은 최소가입금액을 1000만원으로 설정 접근성을 높였으며, 한국투자증권 전 영업점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한편 이준재 투자상품본부장은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국내 증시가 조정을 거치며 대표적인 초우량기업인 삼성전자의 주가도 하락한 상태”라며 “스마트폰 수요 감소 등 단기적인 실적 우려도 있으나 재택근무 등 온라인 영역 확대에 따른 사회변화를 고려했을 때 저가매수의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증권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
한화
신한은행
LX
NH투자증
우리은행
DB손해보험
여신금융협회
NH투자증권
종근당
신한금융지주
미래에셋
SK하이닉스
kb금융그룹
DB
대한통운
e편한세상
롯데캐슬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