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전성민의 편의점 New] 세븐일레븐, ‘스카치캔디볼스낵’·미니스톱, ‘일품소갈비 도시락’ 外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생활경제

​[전성민의 편의점 New] 세븐일레븐, ‘스카치캔디볼스낵’·미니스톱, ‘일품소갈비 도시락’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2020-01-18 07:00:00

세븐일레븐, 고디바 아이스크림 6종 단독 판매·CU, ‘연예인 소시지’ 킬바사 플래터 출시

스카치캔디볼스낵 [사진=세븐일레븐 제공]

●세븐일레븐은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국민 캔디 ‘스카치캔디’를 과자로 재탄생시켜 단독으로 선보였다.

스카치캔디는 지난 1974년 출시돼 4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은 장수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한 ‘스카치캔디볼스낵’은 한 입에 먹을 수 있는 바삭한 볼 타입 스낵으로, 스카치캔디가 가진 부드럽고 고소한 버터 맛이 일품이다. 달콤하고 은은한 커피향이 특징이며, 상품 패키지에는 ‘스카치캔디’ 디자인과 색을 그대로 입혀 뉴트로 감성을 더했다.

일품소갈비 도시락 [사진=미니스톱 제공]

●미니스톱이 다가오는 설을 맞아 ‘일품소갈비 도시락’을 출시했다. 미니스톱은 귀성을 못 하는 나 홀로 명절족과 음식점 휴업으로 인해 식사가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도시락을 명절마다 선보이고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일품소갈비 도시락은 대표적인 명절 음식인 양념 소갈비를 비롯해 잡채· 모둠전 등 다양한 반찬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미니스톱은 평소 도시락에서는 만나보기 힘들었던 소재인 소갈비와 영양까지 고려한 명절 반찬을 함께 구성해 푸짐하면서도 균형 잡힌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도시락을 기획했다.

일품 소갈비 도시락은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인 양념 소갈비를 중심으로 소갈비와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야채볶음·모둠전·버섯볶음·잡채·시금치무침·볶음 김치 등 다양한 반찬 구성과 건강에 좋은 흑미밥으로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명절 도시락이다. 가격은 5500원.
 

단독 판매하는 고디바 아이스크림 [사진=세븐일레븐 제공]

●세븐일레븐은 벨기에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GODIVA)’ 아이스크림 6종을 단독 판매한다.

1926년 벨기에에서 탄생한 고디바는 현재 전 세계 100여 개국에 진출해 있는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다. 국내에서는 2012년 첫 선을 보인 후 그간 전문 매장과 일부 백화점에서만 판매돼 왔다.

이번에 세븐일레븐을 통해 업계 단독으로 선보이는 고디바 아이스크림은 벨지안 다크 초콜릿·밀크 초콜릿 칩·바닐라 카카오·스트로베리 초콜릿 칩·퐁당 쇼콜라·탄자니아 더블 등 총 6종이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컵 아이스크림(125㎖) 형태로, 판매 가격은 5500원이다.

세븐일레븐은 이달부터 수도권 주요 20여 점포에서 시범 운영을 거친 뒤 연내 전국으로 판매 매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바세츠 아이스크림 [사진=세븐일레븐 제공]

또한 세븐일레븐은 미국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바세츠’ 아이스크림도 판매 중이다.

1861년 출시돼 160년 전통을 자랑하는 바세츠 아이스크림은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아이스크림 브랜드로 벨기에 초콜릿과 마다가스카르 바닐라빈 등 전 세계 최고급 원료만을 수입해 아이스크림을 생산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에선 바닐라·솔티드 카라멜 프레첼·쿠키 앤 크림 등 파인트(473㎖) 3종을 판매하며 가격은 1만1300원이다.
 

킬바사 플래터 [사진=BGF리테일 제공]

●CU가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이른바 ‘연예인 소시지’로 인기를 끌고 있는 킬바사를 메인 메뉴로 구성한 ‘킬바사 플래터(4600원)’를 출시했다.

킬바사는 폴란드식 훈제 소시지(폴란드어: kiełbasa)로, 최근 한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서 연예인이 직접 조리해 먹는 장면이 방영되면서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풍부한 육즙과 씹을 때 나는 뽀드득 소리 덕분에 유튜버 먹방 식품으로 인기다.

킬바사 플래터는 훈연 방식으로 조리한 대왕 킬바사를 메인으로 담았다. 아라비아따 펜네 파스타와 감자샐러드 그리고 감자튀김 등을 함께 구성해 든든한 한 끼 식사는 물론 맥주나 와인 안주로도 잘 어울린다.
 

닭껍질 튀김 정식 출시 [사진=미니스톱 제공]

●미니스톱이 완판 됐던 ‘닭껍질 튀김’을 정식으로 출시했다.

미니스톱은 지난해 10월 색다른 맛을 추구하는 10대와 20대 젊은 고객을 위해 이색메뉴인 닭껍질 튀김을 선보였다. 닭껍질 튀김은 조기 판매 종료됐다.

닭껍질 튀김은 많은 양을 생산할 수 없는 특수 부위인 만큼 수급에 어려움이 있어 지난해에는 한정된 물량으로 판매할 수밖에 없었다.

미니스톱은 고객 성원과 재출시 요청에 따라 수급 안정화 등 준비기간을 거쳐 정식메뉴로 선보이게 됐다.

닭껍질 튀김은 바삭한 식감과 짭조름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특징으로 한입에 먹을 수 있는 크기로 구성해 맥주 안주로 잘 어울린다. 또한 함께 제공되는 새콤달콤한 소스는 자칫 느끼할 수 있는 튀김 맛을 잡아준다. 가격은 1800원.
 

[사진=BGF리테일 제공]

●CU는 기존 마트와 백화점에서 대용량으로 판매되던 칠레산 체리를 컵과일로 출시했다.

칠레산 체리(4000원)는 체리가 재배되기 가장 좋은 환경이라고 알려진 평균 18도 일교차가 있는 지역에서 재배돼 당도가 높고 과육이 풍부하다.

해당 상품은 가방에 쏙 들어가는 테이크아웃 커피잔 사이즈로 고객들이 어디서나 간편하게 세척할 수 있도록 용기 바닥에 물 빠짐 구멍을 내 편의성도 높였다.

CU는 칠레산 체리가 가장 맛있는 딱 2달 동안만 해당 상품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CU는 샤인머스캣과 방물토마토 등을 컵과일 형태로 판매하고 있으며, 고당도 프리미엄 과일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겨냥해 페루산 적포도 등으로 소용량 과일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대원제약
미래에셋자산운용
스마일게이트
신한금융
하나증권
신한은행
신한라이프
우리은행
kb_지점안내
부영그룹
NH투자증권
보령
넷마블
KB증권
대한통운
kb금융그룹
기업은행
국민은행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한화손해보험
경남은행
KB희망부자
DB
여신금융협회
KB금융그룹
메리츠증권
하나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하이닉스
lx
미래에셋
신한금융지주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