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구자경 빈소] 차분히 맞은 조문 마지막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범종 기자
2019-12-16 09:27:47

조용히 아침 맞은 장례식장

9시 전후로 가림막 보안 이어가

재계 인사 추가 조문 행렬 주목

고(故) 구자경 LG 명예회장 빈소. [사진=LG그룹 제공]

4일장으로 치러지는 고(故) 구자경 LG 명예회장 장례식장이 셋째 날 아침을 조용히 맞고 있다.

서울 한 대형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고인의 빈소는 16일 오전 9시 현재 소수 LG 관계자들이 지키고 있다. 이번 장례는 가족장인만큼 비공개로 진행된다. LG 측은 14일 빈소 앞에 가림막을 설치했다.

구 명예회장 유족 측은 가족 외 조문과 조화를 정중히 거절했지만 일부 정재계 조문과 조화를 받아들였다. 15일 사돈 집안인 삼성가 조문이 이목을 끌었다. 이명희 신세계 회장과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등이 각각 빈소를 찾았다. 이 부회장의 경우 상주인 구본능 희성그룹 회장이 1층까지 배웅하기도 했다.

범LG 집안인 GS는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 허광수 삼양인터내셔날 회장 조문이 눈에 띄었다.

또한 이웅렬 전 코오롱그룹 회장과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정몽준 아산재단 이사장, 정기선 현대중공업 부사장, 황각규 롯데지주 부회장 등 재계 인사가 빈소를 찾았다.

이밖에 정계에서는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과 이홍구 전 국무총리 등이 유가족을 위로했다.

근조화환은 15일 문재인 대통령과 이낙연 국무총리, 문희상 국회의장, LG 임직원 일동, GS 임직원 일동, 구자두 LB인베스트먼트 회장, 구자원 LIG 명예회장, 구자열 LS 회장 이름으로 놓였다.

구자경 명예회장은 14일 오전 10시쯤 숙환으로 별세했다. 장례는 4일간 비공개 가족장으로 치러지며, 발인은 17일 오전이다. 장지는 공개되지 않았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여신금융협회
lx
신한금융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부영그룹
하나증권
KB금융그룹
DB
KB희망부자
우리은행
신한은행
대원제약
주안파크자이
한화손해보험
하이닉스
미래에셋자산운용
넷마블
하나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보령
신한금융지주
미래에셋
경남은행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
기업은행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국민은행
신한라이프
NH투자증권
대한통운
KB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