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롯데뮤지엄 영아티스트 어워즈에 서동주 작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한선 기자
2019-07-15 16:13:58

제 1회 롯데뮤지엄 신진작가 공모

Mul Mul Mul / 물물물 single-channel HD video (color, sound) projected on multi-layered fabric screens, 5’10”, 2019 [롯데뮤지엄]

롯데뮤지엄은 올해 처음 개최한 신진작가 지원 사업에서 서동주 작가를 최종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서동주 작가는 그래픽 디자인, 멀티미디어, 설치까지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작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작가는 '가장 익숙한 것을 가장 깊은 눈으로 바라보기'라는 명제 아래, 공간과 시간의 재인식, 물질과 비물질의 경계, 일상과 초월의 혼합 등의 주제를 영상 매체로 구현한다. 롯데뮤지엄은 그의 작품이 세련된 색감과 움직임, 속도감을 갖추고, 그간 기성 작가에게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참신함이 높이 평가됐다고 설명했다.

롯데뮤지엄은 지난 한 달여 동안 공모를 통해 접수된 총 200여명의 지원자 가운데 서류 심사로 총 18명을 1차 선정하고, 프리젠테이션 심사(전문 심사위원)를 통해 1명을 최종 선정했다. 신진작가 공모 당선 작가에게는 총 2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작품 활동 및 전시 개최를 지원한다. 하반기 중 롯데월드 타워내 프리뷰 전시와 2020년 상반기 총 2차례의 전시를 개최할 예정이다.

김선광 롯데뮤지엄 대표는 “롯데뮤지엄 신진작가 지원 사업을 통해 역량 있는 국내 신진미술인들의 실험정신과 도전적인 창작활동을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매년 새로운 신진작가를 지원해 국내 문화예술계에 보탬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부영그룹
미래에셋
보령
국민은행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하나금융그룹
메리츠증권
한화손해보험
스마일게이트
KB증권
기업은행
대원제약
신한금융
kb금융그룹
하이닉스
하나증권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NH투자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lx
KB금융그룹
신한은행
경남은행
신한라이프
DB손해보험
넷마블
롯데캐슬
대한통운
우리은행
kb_지점안내
DB
한화손해보험
주안파크자이
여신금융협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