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6 토요일
흐림 서울 26˚C
구름 부산 26˚C
구름 대구 28˚C
맑음 인천 26˚C
맑음 광주 25˚C
맑음 대전 25˚C
맑음 울산 26˚C
맑음 강릉 25˚C
맑음 제주 27˚C
문화

서울문화재단, ‘서울생활예술오케스트라축제’ 참가 단체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2019-07-02 10:59:51

7월18일 오후 4시까지 서울문화재단 홈페이지 통해 신청

[사진=서울문화재단 제공]

일반인들에게 ‘꿈의 무대’인 세종문화회관에서 공연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생활예술음악인들이 참여하는 대표적인 음악축제인 ‘서울생활예술오케스트라축제’가 열린다.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휘)은 2일 “ ‘서울생활예술오케스트라축제’에 참여할 단체를 오는 7월18일까지 모집한다”고 전했다.

서울문화재단과 세종문화회관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축제는 일상 속 오케스트라의 활성화를 통해 생활예술 향유 문화를 확산시키는 것이 목적이다.

모집대상은 국내에서 활동하는 실 연주 20인 이상의 생활예술오케스트라 단체다. 생활예술오케스트라란 전문예술인이 아닌 직업과 관계없이 문화예술 활동을 하는 연주단체와 동아리를 말한다.

모집악기는 국악을 포함하여 관현악, 관악, 현악, 단일 악기 등 제한이 없다. 다만 서울시교육청 소속 초·중·고 학교단체는 지원이 불가하며, 수익성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단체는 심사에서 제외될 수 있다.

이번 공모를 통해 최종 선정된 단체에는 세종문화회관 공연 기회 제공(9/21~9/28), 단체 소개와 공연 소개가 포함된 홍보물 제작, 공연 당일 사진과 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2014년 이후 지속해 온 경선 제도를 폐지하고, 최대 3개 단체가 네트워킹을 통해 하나의 그룹을 이루어 함께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한 가지 특징은 공모 지원 시 ‘합동무대’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다. 합동무대란 각 단체의 연주가 종료된 후 이어지는 특별 공연으로 해당 일의 공연에 참여한 모든 단체, 혹은 일부 단원들이 추가로 한 곡을 더 연주할 수 있는 자리다. 합동무대 진행이 확정된 그룹은 연습을 위한 장소와 멘토링을 받을 수 있으며, 공모 지원서 내 참여 여부를 표기할 수 있다.

서울문화재단 김종휘 대표이사는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는 서울생활예술오케스트라를 통해 시민 누구나 음악의 주인공이 되는 축제이다”라고 밝히며 “특히 올해에는 타 단체들과 협력하고, 함께 즐기며 축제를 주도적으로 운영해나갈 수 있는 적극성 등을 중점에 두고 선발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제6회 서울생활예술오케스트라축제’는 9월21일부터 9월29일까지 세종문화회관에서 진행된다.

공모에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오는 7월18일 오후 4시까지 서울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지정 양식의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넷마블
삼성자산운용
KB금융그룹_2
신한은행
KB금융그룹_3
한화
KB금융그룹_1
우리은행_2
신한투자증권
KB_1
kb_3
롯데
IBK
농협
NH농협
동국제약
메리츠증권
여신금융협회
kb_2
농협
국민카드
한미그룹
신한금융
우리은행_1
종근당
kb
KB
SK증권
하나금융그룹
부영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