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아주책 신간]'불황이지만 돈을 불리고 있습니다'..'특허 빅데이터 DNA'..'사장 교과서'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아주책 신간]'불황이지만 돈을 불리고 있습니다'..'특허 빅데이터 DNA'..'사장 교과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빈 기자
2019-04-15 12:00:00

[사진=아주경제DB]

▶불황이지만 돈을 불리고 있습니다(달시기·월천대사 지음ㅣ매경출판(주) 펴냄), 불황이라도 버는 사람은 계속 벌기 마련이다.

이 책은 불황에 딱 맞는 체계적인 돈 관리와 내 돈을 지키기 위해 필요한 기초 경제 지식, 어느 누구에게도 들을 수 없었던 금융상품 함정까지 한 살이라도 젊었을 때 꼭 알아야 하는 돈에 대한 모든 것을 담았다.

이 책은 30대, 이제 막 재테크를 시작한 사람들을 위해 쓰였다. 이 책은 호불황을 떠나 자신만의 재테크 중심을 잡고 흔들림 없이 차곡차곡 돈을 모아나가는 방법을 알려준다. 저자는 돈에 대해서 무지했던 자신의 30대를 반성하며 젊은 사람들이 일찍 돈 공부를 시작했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 책을 썼다.

열심히 일해서 성실하게 저축하면 과연 부자가 될 수 있을까? 지금의 경제 상황에선 어렵다. 월급은 제자리이지만 물가는 오르고, 예금 금리는 1%이지만 대출이자 금리는 상상을 초월하는 시대다. 그렇다고 적금 말고는 특별히 할 수 있는 것도 없다. 마냥 아끼는 데도 한계가 있다.

그냥 체념하고 사는 게 답인 걸까? 저자는 불황에도 돈을 모으는 방법을 이야기한다. 돈을 모으기 위해선 먼저 '돈이 붙는 체질'로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 이 책의 핵심이다.

꼬박꼬박 월급을 모았는데 왜 나는 서울에 아파트 하나 없을까? 저자는 경영학과를 전공하고 금융권에 입사했지만 정작 자산을 불리는 데는 무지했다. 부동산 계약서도 쓸 줄 몰랐던 저자는 돈 공부의 필요성을 30대가 다 지나고 나서 느낀다. 이 책은 돈에 무지했던 저자가 돈과 경제를 공부하면서 깨달은 것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업계에서조차 쉬쉬하는 재테크 상품의 함정을 알면 소득이 같아도 다른 결과를 만들 수 있다. 특히 이 책은 보험에 집중했다. ▲최소로 가입한 보험에서 최대한 뽑아내는 법 ▲보험 해지환급률의 함정 ▲보험 리모델링 기준 등을 솔직하게 담아냈다.
 

[사진=아주경제DB]

▶특허 빅데이터 DNA(김지은 등 지음ㅣ끌리는책 펴냄), 글로벌 기업 특허 빅데이터에 숨은 미래경영 전략

이 책은 특허에 대한 일반적인 소개서가 아니다. 산업 디자이너, 변리사, 기술경영 전문가가 쓴 특허에 대한 통계, 분석, 활용에 대한 연구 결과물이다.
 

[사진=아주경제DB]

▶사장 교과서(주상용 지음ㅣ(주)라온아시아 펴냄), 경영 멘토가 들려주는 사장의 고민에 대한 명쾌한 해법

이 책은 기업 CEO(대기업의 최고경영자, Chief executive officer)들의 생각 친구, 경영 멘토인 저자가 기업을 성장시키는 사장들의 비밀을 알려준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은행
하나금융그룹
국민은행
kb금융그룹
대한통운
여신금융협회
KB희망부자
보령
스마일게이트
kb_지점안내
lx
KB증권
한화손해보험
하이닉스
대원제약
KB금융그룹
신한금융
부영그룹
신한금융지주
기업은행
메리츠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DB
주안파크자이
넷마블
우리은행
KB희망부자
경남은행
미래에셋
신한라이프
NH투자증권
하나증권
롯데캐슬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