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일보
베트남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프랑스 아문디, 2025 ESG 투자 전망 발표…"청정 에너지 투자 계속될 것"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6.02.16 월요일
맑음 서울 2˚C
부산 5˚C
흐림 대구 5˚C
맑음 인천 1˚C
흐림 광주 -0˚C
흐림 대전 -0˚C
흐림 울산 5˚C
흐림 강릉 0˚C
맑음 제주 5˚C
금융

프랑스 아문디, 2025 ESG 투자 전망 발표…"청정 에너지 투자 계속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광미 기자
2025-02-04 11:33:05

"투자자 입장에서 임팩트 중심 전략 우선시 "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NH-아문디자산운용 본사 사진NH-아문디자산운용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NH-아문디자산운용 본사 [사진=NH-아문디자산운용]
[이코노믹데일리] NH-아문디자산운용이 2대 주주 프랑스 아문디가 지난달 16일(현지시각) 프랑스 파리에서 올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투자 전망을 발표하며 청정 에너지에 대한 투자를 강조했다고 4일 밝혔다.

아문디는 지속가능금융의 미래를 형성하는 주요 트렌드로 △책임투자의 정상화 △에너지 전환 및 가속화 △임팩트 금융상품에 대한 수요 증가 △규제에 대한 국제적 조율의 필요성을 제시했다.

엘로디 로젤(Elodie Laugel) 아문디 최고책임투자책임자(RCIO)는 "저탄소 경제로의 지속가능하고 포용적인 전환을 위해 향후 몇 년이 정말 중요하다"며 "오늘날 화석연료에 1 달러가 지출될 때 청정 에너지 기술에 2 달러가 투자되는 등 크게 앞지르고 있으며, 이러한 모멘텀은 계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청정 기술 개발은 이제 경쟁력과 주권의 문제이며, 전환 실패 시 감당해야 할 높은 비용을 피하기 위해 모든 이해 관계자의 대담하고 조정된 조치가 필요하다"며 "올해 투자자 입장에서 임팩트 중심의 전략을 우선시하는 것이 전환기회를 포착하는 데 핵심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문디는 NH-아문디와 ESG 운용 프로세스, 상품개발, ESG 경영과 관련해 협력해 오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