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삼성전자, 우수 협력사 포상…'상생 협력'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상영 기자
2024-03-28 16:53:51

협성회와 '2024 상생협력데이' 개최

한종희 "고객 가치 전달 함께 노력"

혁신 최우수상 등 34개 협력사 시상

김영재 협성회삼성전자 협력사 협의체 회장이 28일 경기 수원시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24년 상생협력데이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김영재 협성회(삼성전자 협력사 협의체) 회장이 28일 경기 수원시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24년 상생협력데이'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이코노믹데일리] 삼성전자가 지난해 우수한 성과를 낸 협력사에 포상하고 상생 협력을 다짐했다.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은 산업 트렌드 파악과 제조 혁신 등 미래 준비에 힘써 달라고 당부하는 한편 협력사들을 격려했다.

삼성전자는 28일 경기 수원시 라마다호텔에서 협력사 협의체인 '협성회' 회원사들과 함께 '2024년 상생협력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 부회장을 비롯한 삼성전자·삼성디스플레이 경영진과 김영재 협성회 회장(대덕전자 대표)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상생협력데이는 삼성과 협력사가 서로 소통하고 동반성장 의지를 다지는 자리로 2012년부터 열렸다. 행사에서는 협성회 정기 총회와 함께 우수 협력사 포상이 진행된다.

이날 김영재 협성회 회장과 한 부회장은 각 회사를 대표해 인공지능(AI)이 주도하는 미래에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김영재 협성회 회장은 "인공지능(AI) 혁명의 시대엔 변화만이 살 길"이라며 "상품, 시장, 고객의 변화에 더욱 민첩하게 대처, 전략을 재점검하고 발 빠르게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은 선택이 아닌 필수로서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통한 저탄소 녹색 경영으로 친환경적이고 안전한 일터로 발전시켜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회장은 "1차 협력사가 일군 성과가 2~3차 협력사로 이어지도록 노력해 달라"고도 주문했다.

한종희 부회장은 "지난해 경기 둔화와 저성장, 제조 비용 상승 등으로 어느 때보다 어려웠지만 흔들림 없이 최선을 다해 주신 협력회사 임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올해도 경영 환경이 녹록지 않지만 품질 관련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정비하고 미래 트렌드를 명확히 파악해 고객에게 그 가치가 전달되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격려했다.

또한 한 부회장은 "앞으로 제조 현장은 AI를 탑재한 로봇 등장에 따라 초연결, 초지능, 초융합의 제조 역량을 확보한 기업이 무한 경쟁력으로 앞서 나가는 시대가 될 것"이라며 "협력사도 이를 위한 자동화, 무인화 등 미래에 대비하는 혜안을 바탕으로 지속 성장 기반을 확보해 달라"고 당부했다.

삼성전자는 협력사 경쟁력 향상을 위해 자금·인력·기술 3개 분야를 중심으로 맞춤형 지원을 하고 있다. 2010년부터 '상생펀드' 총 1조4000억원, 2017년부터 '물대펀드' 총 8000억원 규모로 운영 중인 자금 지원 프로그램으로 납품 대금 현금 결제, 저금리 대출 등을 해왔다. 이밖에 우수 기술 설명회와 공동 투자형 기술 개발 사업, 협력사 채용 한마당을 이어오고 있다.

우수 협력사 포상은 혁신 우수 기업 26개사, ESG 우수 기업 8개사를 포함해 총 34개사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휴대전화 케이스를 납품하는 '인탑스'와 폴더블 디스플레이 패널 구동 부품 제조 기업 '에스아이플렉스'가 자동화 공정 전환으로 혁신 부문 최우수상을 각각 받았다. ESG 특별상은 휴대전화 주파수 변환 부품 제조사 '와이솔'과 반도체 특수가스 납품사 '후성'이 차지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신한금융
여신금융협회
부영그룹
경남은행
우리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lx
하이닉스
KB희망부자
대원제약
미래에셋
하나증권
kb_지점안내
하나금융그룹
KB희망부자
보령
스마일게이트
kb금융그룹
대한통운
국민은행
신한라이프
넷마블
주안파크자이
한화손해보험
메리츠증권
KB증권
신한금융지주
NH투자증권
KB희망부자
기업은행
신한은행
DB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