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NHN데이터, 인스타 자동화 솔루션 '소셜비즈' 업데이트…게시물·릴스 댓글 자동 답장 기능 추가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NHN데이터, 인스타 자동화 솔루션 '소셜비즈' 업데이트…게시물·릴스 댓글 자동 답장 기능 추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3-27 10:28:51

댓글 키워드 필터링' 기능으로 섬세한 고객 대응 가능

이진수 NHN데이터 대표 "실시간 상품 정보 제공 및 편리한 소통 지원"

NHN데이터 소셜비즈에 ‘게시물·릴스 댓글 자동 답장’ 기능 추가
NHN데이터, 소셜비즈에 ‘게시물·릴스 댓글 자동 답장’ 기능 추가

[이코노믹데일리] 엔에이치엔 데이터(이하 NHN데이터)는 자사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솔루션 '소셜비즈(Socialbiz)'에 게시물·릴스 댓글 답장 기능을 추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소셜비즈는 인스타그램 DM을 기반으로 브랜드와 고객의 실시간 소통을 지원하는 마케팅 솔루션이다. 자주 묻는 질문, 스토리 반응, 계정 태그 등 고객의 특정 행동에 따라 맞춤형 DM을 발송하여 자연스러운 구매 전환을 유도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고객이 브랜드 계정의 게시물과 릴스에 댓글을 달면 자동으로 답글을 남기거나 미리 설정해둔 메시지를 발송하는 '게시물·릴스 댓글 답장' 기능이 추가됐다. 모든 게시글뿐만 아니라 특정 게시글을 선별하여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어 더욱 섬세한 고객 대응이 가능하다.

댓글 내 특정 단어를 포함하거나 제외하는 조건을 설정할 수 있는 '키워드 필터링' 기능도 함께 제공된다. 예를 들어 이벤트 게시글에 '참여'와 '완료'라는 키워드를 설정하면 '참여 완료'를 포함하는 모든 댓글에 답글이나 DM을 남길 수 있다. 두 가지 이상의 키워드를 조합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

소셜비즈는 기존 텍스트와 단일 이미지 메시지 외에 캐러셀, 버튼, 상품 카드 등 다양한 DM창 구성을 제공한다. 브랜드 담당자는 마케팅 목적에 따라 메시지 형식을 설정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상품 추천 및 프로모션을 안내할 수 있다.

NHN데이터는 더 많은 마케터들이 DM 자동화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소셜비즈 첫 달 100원 이벤트'를 오는 4월 19일까지 진행한다. 사용량 제한 없이 누구나 100원으로 한 달 간 사용할 수 있으며, 연동 후 6개월 간 50% 할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진수 NHN데이터 대표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보다 편리하게 소통하실 수 있도록 이번 업데이트에 집중했다”고 밝혔다. 또한 “향후 지속적으로 소셜비즈 서비스를 고도화해, 보다 정교한 DM 마케팅 집행을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
KB증권
스마일게이트
하나금융그룹
국민은행
대원제약
우리은행
부영그룹
신한라이프
DB
미래에셋자산운용
KB금융그룹
신한금융
KB희망부자
kb_지점안내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하나증권
메리츠증권
KB희망부자
넷마블
주안파크자이
경남은행
여신금융협회
미래에셋
lx
신한은행
보령
기업은행
하이닉스
한화손해보험
대한통운
NH투자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