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5대 궁궐 무제한 입장권'궁패스'국내외 판매 시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명섭 기자
2024-03-18 17:19:42

오늘(18일)부터 4월 26일까지 국내외 온라인 플랫폼 판매

올해 1만장으로 확대…글로벌 관람객 유치에 주력

2024년 궁중문화축전 특별 관람권 궁패스 이미지 사진한국문화재재단
2024년 궁중문화축전 특별 관람권 궁패스 이미지 [사진=한국문화재재단]
[이코노믹데일리] 국내 최대 규모의 문화유산 축제인 궁중문화축전 특별 관람권인 ‘궁패스’의 판매가 오늘(18일)부터 시작된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와 한국문화재재단은 궁중문화축전 ‘궁패스’의 판매를 오늘부터 4월 26일까지 ‘티켓링크’와 ‘클룩’ 등의 해외 플랫폼을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궁중문화축전’은 매년 봄·가을 서울의 5대 궁궐(경복궁⸱창덕궁⸱덕수궁⸱창경궁⸱경희궁)과 종묘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문화유산 축제로 올해 10주년을 맞이한다. 올해 궁중문화축전은 봄⸱가을 연 2회 개최되며, 봄 궁중문화축전은 오는 4월 27일부터 5월 5일까지 9일간 진행된다.

‘궁패스’는 봄 축전 기간 동안 서울의 5대 궁궐을 횟수 제한 없이 입장할 수 있는 궁중문화축전 특별 관람권으로, 판매가격은 1만원이다. 사전 구매한 궁패스는 인천국제공항과 궁궐별 안내부스에서 현장수령한 후 이용 가능하다.

올해는 궁중문화축전 10주년을 기념해 궁패스에 다양한 혜택을 포함했다. 카드 형태의 궁패스에 티머니(T-money) 교통카드 기능을 탑재해 봄 궁중문화축전 기간 종료 후에도 교통카드로 계속 사용할 수 있으며, 3천원이 자동 충전돼 제공된다. 이 외에도 △궁궐 및 인천국제공항 내 ‘문화상품관 사랑’의 문화상품 및 제조음료 10% 할인 △한국의집 한정식 메뉴 10% 할인 △세종문화회관 뮤지컬 ‘더 트라이브’ 30% 할인 등 다양한 제휴할인 혜택도 포함된다.

‘궁패스’를 시범 도입한 지난해에는 내국인을 대상으로 1천장을 판매했으나, 작년 인기에 힘입어 올해에는 1만장으로 판매 수량을 대폭 확대해 국내외 플랫폼에서 판매한다.

‘궁패스’는 글로벌 여행 플랫폼을 통해 오늘부터 구입 가능하다. 클룩(Klook), 트립포즈, 트래블노트를 시작으로 케이케이데이(KKday), 졸리바이(JollyBuy), 이모토 와이파이(イモト WIFI), 한유망(韓遊網) 등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또한, 국내 예매 플랫폼 ‘티켓링크’를 통해서는 4월 5일부터 예매 가능하다. ‘티켓링크’를 통해 예매한 얼리버드 고객 200명에 한해 4월 26일 개최되는 궁중문화축전 개막제 관람권이 제공된다. 온라인 미판매분이 발생할 경우에 현장 판매도 진행될 예정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하나증권
신한은행
기업은행
KB희망부자
NH투자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KB금융그룹
넷마블
신한금융
경남은행
부영그룹
메리츠증권
미래에셋
주안파크자이
DB
국민은행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대한통운
신한라이프
kb금융그룹
보령
여신금융협회
우리은행
한화손해보험
kb_지점안내
신한금융지주
대원제약
lx
하이닉스
한화손해보험
KB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