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박지원 두산에너빌리티 회장 "수소터빈 자신 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상영 기자
2024-03-07 18:10:47

창원 본사 찾아 가스·수소터빈 사업 점검

박지원 두산에너빌리티 회장오른쪽이 7일 경남 창원시 성산구 두산에너빌리티 본사를 찾아 가스·수소터빈 제작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두산에너빌리티
박지원 두산에너빌리티 회장(오른쪽)이 7일 경남 창원시 성산구 두산에너빌리티 본사를 찾아 가스·수소터빈 제작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두산에너빌리티]
[이코노믹데일리] 박지원 두산에너빌리티 회장이 수소를 태워 전력을 생산하는 핵심 설비인 수소터빈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박 회장은 7일 경남 창원시 성산구 두산에너빌리티 본사를 찾아 가스·수소터빈 제작 현장을 둘러보고 사업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은 본격적인 가스터빈 수주 증대를 앞두고 임직원을 격려하는 한편, 수소터빈 개발 상황을 살펴보기 위해서였다.

이날 박 회장은 "올해는 340여개 산·학·연이 함께 이뤄낸 K-가스터빈의 수주를 늘리는 원년이 될 것"이라며 "가스터빈 개발 성공으로 얻은 자신감과 기술력으로 고효율 무탄소 발전 기술로 부상한 수소터빈 분야에서 선도 기업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지난 2013년 발전용 대형 가스터빈 개발에 착수해 2019년 세계 다섯 번째로 이를 성공했다. 이어 경기 김포열병합발전소에 처음 공급한 가스터빈이 지난해 7월 상업 운전에 들어갔다. 두산에너빌리티는 2023년 보령신복합, 2024년 안동복합 등 가스터빈 공급 계약을 잇따라 따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가스터빈 개발로 확보한 원천 기술을 응용해 수소터빈 개발도 속도를 낼 예정이다. 2020년 산업통상자원부 국책 과제로 고효율 H급 터빈(1500℃ 이상 고온을 견디는 터빈)에서 수소와 가스를 반반씩 연소하는 50% 혼소 기술을 개발 중이다. 이와 함께 초대형 수소 전소 터빈을 2027년까지 개발할 계획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대한통운
한화손해보험
하나증권
경남은행
미래에셋
lx
신한라이프
미래에셋자산운용
스마일게이트
신한은행
DB
kb_지점안내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넷마블
신한금융지주
우리은행
메리츠증권
보령
기업은행
NH투자증권
국민은행
하나금융그룹
부영그룹
KB희망부자
하이닉스
KB증권
KB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신한금융
kb금융그룹
대원제약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