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K텔레콤, 대한체육회와 함께 아시안게임 응원 열기 끌어올린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3-08-03 17:51:34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Team Korea 공식 후원사로서 스포츠 균형발전 후원 활동

국가대표 경기 응원하는 'The Great Journey: 우리는 국대다' 온라인 캠페인 진행

김희섭 SK텔레콤 커뮤니케이션담당부사장 오른쪽과 윤성욱 대한체육회 사무총장이 협약식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sk텔레콤
김희섭 SK텔레콤 커뮤니케이션담당(부사장, 오른쪽)과 윤성욱 대한체육회 사무총장이 협약식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sk텔레콤]

[이코노믹데일리] SK텔레콤이 대한체육회와 공식 후원 협약식을 체결하고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추진한다.

SK텔레콤와 대한체육회는 3일 오후 서울 송파구 대한체육회에서 양측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공식 후원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에는 윤성욱 대한체육회 사무총장과 김희섭 SK텔레콤 커뮤니케이션담당(부사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이번 아시안게임 전후로 스포츠 균형발전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SK텔레콤은 아시안게임 기간 동안 온라인상에서 국민들이 국가대표팀 주요 경기를 응원하고 팬들의 의견을 개진하는 캠페인 “The Great Journey : 우리는 국대다”를 진행할 예정이다. 팬들의 캠페인 참여로 일정 목표를 달성할 경우 아시안게임 대회 종료 후 대한체육회에 국가대표 격려금 1억원을 후원한다.

또한 이번에 아시안게임 첫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브레이킹에 대한 대중적 관심을 높이기 위한 이벤트를 연다. SK텔레콤은 작년부터 주최한 브레이킹 대회 ‘BOTY Korea’ 행사를 서울 시민과 함께 하는 브레이킹 페스티벌로 확대해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e스포츠를 응원하기 위한 행사도 마련된다. 대한민국과 중국의 대결이 유력한 LoL(리그오브레전드) 결승전 당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T1 베이스캠프에 팬들을 초청해 ‘라이브 입중계 이벤트’를 연다. e스포츠 팬들에게 친숙한 MC와 해설자 등을 초청해 온·오프라인의 MZ세대 팬들을 아우르는 응원전을 펼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아시안게임 이전에는 SK텔레콤이 후원하는 종목별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을 응원하는 출정식이 열린다. 이 자리에서는 다양한 종목을 대표하는 선수들이 직접 참석해 대회에 임하는 각오와 메달 공약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항저우 아시안게임에는 수영(황선우), 브레이킹(‘윙’ 김헌우), ‘어펜저스’ 펜싱 대표팀, LoL(‘페이커’ 이상혁, ‘케리아’ 류민석, ‘제우스’ 최우제), 농구(김선형), 역도(박혜정), 리듬체조(손지인), 스케이트보드(조현주), 높이뛰기(최진우) 등 수준 높은 실력을 갖춘 SKT 후원 국가대표 선수들이 출전한다.

김희섭 SK텔레콤 부사장은 “대한체육회 공식 후원 계약을 통해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을 응원하는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스포츠 균형발전과 국가대표 경쟁력 강화를 추구하는 SK텔레콤의 스포츠 ESG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 영상은 SK텔레콤 스포츠마케팅 자체 유튜브 채널인 스크라이크(SKLIKE)에서 시청할 수 있다.  SKT는 아시안게임에 앞서 수영, 펜싱, e스포츠, 브레이킹, 역도, 리듬체조, 스케이트보드 등 국가대표 선수들의 다양한 사연을 담은 스크라이크 오리지널 다큐멘터리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부영그룹
kb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여신금융협회
기업은행
DB
미래에셋
신한금융
메리츠증권
kb_지점안내
넷마블
lx
한화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하이닉스
스마일게이트
KB금융그룹
보령
KB증권
국민은행
신한은행
신한금융지주
NH투자증권
하나증권
경남은행
주안파크자이
대원제약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대한통운
우리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