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통신

[경제동향] 中 휴대전화 브랜드 촨인, 방글라데시에 신규 공장 가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Sun Nan,Salim
2023-05-26 14:47:11
지난 24일 방글라데시 나라양간지시 메그나산업경제특구에 위치한 촨인(傳音∙Transsion) 신규 공장에서 중국과 방글라데시 작업자들이 함께 업무를 하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다카=신화통신) 중국 휴대전화 브랜드 촨인(傳音∙Transsion)이 지난 24일 방글라데시에 신규 공장을 정식 가동했다.

신규 공장은 방글라데시 수도 다카 인근 나라양간지시 메그나산업경제특구에 위치해 있으며 1단계 건축 면적은 2만2천㎡를 상회한다. 이는 기존 공장을 기반으로 건설한 것으로 스마트화 수준과 생산성을 높여 현지 제조업 고도화와 디지털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가동식 행사에 참석한 주자오장(竺兆江) 촨인홀딩스 회장은 "방글라데시의 젊고 거대한 소비층은 고품질·가성비 높은 스마트폰에 대한 수요를 이끌어 큰 성장 기회를 가져왔다"면서 "현지 사업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방글라데시의 디지털화 및 현대화를 꾸준히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무스바파 자바르 방글라데시 우정통신정보기술부 장관은 이날 화상으로 촨인의 현지화 발전에 대해 찬사를 전하며 이는 현지 디지털 격차 해소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소식에 따르면 촨인이 가동한 신규 공장은 현지경제 발전을 돕고 정보기술(IT) 관련 인재 양성을 위해 2천 개 이상의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촨인은 지난 2018년 방글라데시에 첫 공장을 열었다. 관련 통계에 따르면 촨인은 지난해 방글라데시 스마트폰 시장에서 출하량 1위를 차지해 21.5%에 달하는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
KB국민은행
한화
한국유나이티드
KB증권
신한은행
SK하이닉스
대한통운
e편한세상
하나금융그룹
LX
신한금융지주
여신금융협회
종근당
DB
NH투자증
DB손해보험
미래에셋
롯데캐슬
우리은행
신한금융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