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독] KB국민은행 50대 지점장 극단적 선택… 은행측은 '쉬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병근 기자
2020-05-14 11:28:36

의정부지점장 사무실서 숨진 채 발견… 유서 "미안하다"

은행측 내부 감사계획 알려지지 않아 "파악된 바 없다"

자료사진. [사진=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의 한 50대 지점장이 최근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전해져 주위를 안타깝게 하고 있다.

14일 데일리동방 취재 결과 국민은행 의정부지점에 올해 1월 지점장으로 부임한 권모(52) 지점장은 지난 12일 오후 6시께 지점 건물 2층의 본인 사무실에서 극단적 선택을 한 상태로 발견됐다.

경기북부경찰청 등에 따르면 권 지점장이 발견됐을 당시 고인의 책상에는 "직원 여러분 미안합니다"라는 내용의 유서가 놓여 있었다. 최초 신고는 지점 경비원이 한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권 지점장이 과도한 업무 스트레스로 인해 이같은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현장조사에서도 타살 혐의가 없고 신체에서 특이한 흔적이 발견되지 않았다는 게 경찰측 설명이다. 사인이 명확한데다 유족측 역시 부검을 원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 관계자는 "유서에는 '미안하다'는 내용이 많았다. 현재로선 변사사건으로 보고 있어서 검찰 지휘를 받아 내사 종결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정이 이렇지만 국민은행은 현재까지 지점 조사 등 내부 감사의 계획을 세우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통상의 지병이나 연로에 의한 사망이 아닌데다 지점장의 안타까운 소식이 알려진지 이틀이 지났어도 은행측은 이같은 사실의 외부 유출을 막는데에 급급한 모습이다.

은행 임직원들이 사용하는 게시판에만 권 지점장의 부고(본인상)가 올라와 있을 뿐, 사건 경위에 대한 파악이 이뤄지지 않는 실정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깊은 애도를 표하며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허용된 범위 내에서 유족들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
메리츠증권
여신금융협회
기업은행
국민은행
신한금융지주
미래에셋
주안파크자이
DB
대원제약
보령
하나금융그룹
경남은행
lx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NH투자증권
우리은행
kb금융그룹
넷마블
신한라이프
KB금융그룹
대한통운
신한은행
하이닉스
부영그룹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kb_지점안내
KB증권
하나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