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감원 고객만족도 조사' 방향, 12월 중 발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혜지 기자
2019-12-11 14:20:16

금융감독 혁신 방안의 하나인 '금융감독원 고객 만족도 조사' 방향이 오는 12월 중 나올 전망이다. [사진=아주경제 DB]

금융감독 혁신 방안의 하나인 '금융감독원 고객 만족도 조사' 방향이 오는 12월 중 나올 전망이다.

11일 금융위원회는 최근 금감원 고객 만족도 조사 기본설계 용역의 수의 계약을 체결했다. 금융위에 따르면 이르면 이달 말까지는 용역 결과가 나올 것으로 보인다.

이는 앞서 금융위가 10∼11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에서 진행한 입찰이 유찰된 데 따른 것이다.

이는 올해 8월 나온 금융감독 혁신방안의 하나로, 당시 금융위는 금융회사·소비자 만족도 평가를 위해 매년 외부 전문기관을 통한 설문조사 등을 하기로 했다.

10월 입찰 당시의 과업지시서에는 금감원 설문조사 주요 항목으로 '금융기관이 느끼는 검사·제재 절차 등의 투명성·공정성 평가'가 포함돼 있었다.

감독 대상인 금융회사가 감독 당국을 평가하는 것이 옳지 않다는 지적이 제기됐고, 이에 금융위는 11월 들어 설문조사 대신 만족도 조사 기본 설계 용역 입찰에 나섰다.

금융위는 새로 마련된 조사 기본설계 용역을 통해 금감원 고객만족도 조사가 객관성·신뢰성·공정성을 갖추고 수행되도록 설계한다는 방침이다.

금융위 관계자는 "'고객만족도 조사'가 처음 하는 일이다 보니 급하게 진행할 계획은 없다"며 "기본 설계부터 하기 위해 용역을 준 것"이라고 설명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
KB희망부자
대한통운
미래에셋자산운용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DB
NH투자증권
lx
신한은행
메리츠증권
신한금융지주
하이닉스
주안파크자이
KB증권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국민은행
기업은행
부영그룹
미래에셋
신한라이프
한화손해보험
우리은행
여신금융협회
넷마블
경남은행
보령
롯데캐슬
하나증권
대원제약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스마일게이트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