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데일리동방 창간] 김광현 총괄사장 "데일리동방, 지배구조 문제에 주력…기업 조력자될 것"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데일리동방 창간] 김광현 총괄사장 "데일리동방, 지배구조 문제에 주력…기업 조력자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승룡 기자
2019-06-14 15:08:29

'데일리동방' 창간기념 국민보고대회…"우수한 지배구조, 100년 기업 탄생의 밑거름"

김광현 아주뉴스코퍼레이션 총괄사장이 14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CCMM빌딩 컨벤션홀에서 열린 '데일리동방 창간기념 국민보고대회'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김광현 아주뉴스코퍼레이션 총괄사장이 14일 "우리나라 기업들이 100년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조력하는 엘리트 뉴스를 만들겠다"며 데일리동방 출범을 선포했다. 데일리동방은 아주뉴스코퍼레이션이 새롭게 창간한 온라인 경제지다.

이날 김 사장은 서울 여의도 CCMM빌딩에서 열린 '데일리동방' 창간기념 국민보고대회에서 "아주뉴스코퍼레이션 아주경제는 올해로 창간 12주년을 맞이하면서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 다양한 변화를 꾀하고 있다"며 "데일리동방은 일방적인 뉴스 전달이 아닌 독자가 찾아서 보고싶은 뉴스, 다른 사람에게 소개해주고 싶은 뉴스를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데일리동방은 기업 지배구조 문제에 주력할 예정이다. 100년 기업이 탄생하기 위해서는 선진적인 지배구조가 정착되어야 한다는 인식에서다.

김 사장은 "최근에는 일부 행동주의 펀드 등에서 복잡한 지배구조 틈새를 파고들어 경영권을 위협하는 일이 발생했다"면서 "지배구조 문제는 우리 기업이 해결해야 할 중요한 과제이며, 100년 기업의 탄생을 위한 밑거름이 될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 사장은 "오늘 데일리동방 출범을 알리는 국민 보고대회 주제를 '바람직한 기업 지배구조 정착을 위한 기업문화'로 잡은 것도 이 같은 이유"라며 "데일리동방은 기업들이 과거 100년을 넘어 향후 100년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데일리동방' 창간기념 국민보고대회에는 이주영 국회부의장을 비롯해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최종구 금융위원장, 김연광 주한 중국대사관 부대사, 유동수·김두관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등 정·관·재계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해 데일리동방의 출범을 축하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
국민은행
우리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D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lx
DB
넷마블
신한금융
대한통운
신한금융지주
신한라이프
메리츠증권
한화손해보험
kb_지점안내
대원제약
여신금융협회
하나금융그룹
NH투자증권
KB희망부자
하나증권
KB희망부자
신한은행
경남은행
롯데캐슬
스마일게이트
KB증권
KB금융그룹
미래에셋
하이닉스
보령
부영그룹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기업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