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일보
베트남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데일리 자동차 브리프] KGM 설 맞이 차량점검 서비스, 페라리 루체 실내 공개 外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6.02.10 화요일
흐림 서울 3˚C
부산 3˚C
맑음 대구 2˚C
흐림 인천 1˚C
광주 5˚C
흐림 대전 4˚C
울산 7˚C
강릉 4˚C
제주 8˚C
산업

[데일리 자동차 브리프] KGM 설 맞이 차량점검 서비스, 페라리 루체 실내 공개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6-02-10 10:04:13
KGM 서비스센터에서 차량을 점검하고 있는 모습 사진KGM
KGM 서비스센터에서 차량을 점검하고 있는 모습 [사진=KGM]

[이코노믹데일리] KG모빌리티(KGM)가 안전한 귀성길을 돕기 위해 ‘2026년 설 맞이 차량점검 서비스’를 시행한다.
 
이번 서비스는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전국 321개 서비스센터에서 KGM 전 차종(대형 상용차 제외)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주요 점검 항목은 배터리, 엔진 오일 및 각종 오일류 누유 여부, 부동액, 등화 장치 등으로 점검을 마친 고객에게는 워셔액도 보충해 준다.
 
특히 전기차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기본 점검 외에도 전기차의 올바른 관리와 안전한 주행 지원을 위한 배터리, 히터캐빈 냉각수 및 구동모터 냉각수 점검 등 ‘전기차 대상 특별 안전점검 서비스’도 함께 시행한다.
 
이와 함께 연휴 기간 동안 자동차 고장이나 사고로 운행이 어려울 경우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긴급 출동 서비스를 상시 운영하고, 긴급 상황 발생 시 가까운 서비스센터에서 신속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 페라리, 첫 순수 전기차 ‘루체’ 실내 디자인 공개
 
페라리 루체 실내 디자인 사진페라리
페라리 루체 실내 디자인 [사진=페라리]

페라리가 브랜드 첫 순수 전기 스포츠카 모델명인 ‘페라리 루체’와 실내 디자인을 공개했다.
 
모델명 루체는 이탈리아어로 빛을 뜻한다. 페라리는 전동화를 단순한 기술적 변화가 아닌 새로운 주행 경험을 위한 수단으로 정의했으며 이를 명확성과 영감의 상징인 루체라는 이름에 투영했다.
 
실내 디자인은 애플의 전 디자인 책임자인 조니 아이브와 마크 뉴슨이 설립한 ‘러브프롬’과 협업해 완성했다. 정밀 가공된 기계식 버튼과 다이얼, 스위치 등 아날로그 감성에 다기능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결합해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소재 선정에도 공을 들였다. 내구성을 높이기 위해 100% 재활용 알루미늄 합금을 사용해 정밀 가공했으며 최첨단 아노다이징 공법을 적용해 선명한 마감을 구현했다. 계기판 등에는 스크래치 방지 기능이 뛰어난 코닝 퓨전5 글라스를 적용해 시인성을 높였다.

◆ BYD코리아, 전국 17개 센터에서 설맞이 무상점검 진행
 
BYD코리아가 설 맞이 무상 점검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BYD코리아
BYD코리아가 설 맞이 무상 점검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BYD코리아]

BYD코리아가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귀경길을 지원하기 위해 ‘설 맞이 무상 점검 캠페인’을 실시한다.
 
무상 점검은 연휴 전 3일(2월 11일~13일)과 이후 5일(2월 19일~20일, 2월 23일~25일), 총 8일에 걸쳐 전국 17개 BYD 오토 서비스센터에서 진행된다.
 
동력 배터리 상태와 차량 하부 점검, 브레이크 시스템, 소모품 교체 필요 여부 점검 등 장거리 운행에 필수적인 항목들에 대한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점검에는 약 30분이 소요되며 쾌적한 주행 환경을 위한 차량 실내 연무기 탈취 서비스도 지원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
우리은행
여신
하나금융그룹
NH
KB손해보험
한화
태광
종근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