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2 월요일
맑음 서울 -1˚C
맑음 부산 7˚C
맑음 대구 4˚C
맑음 인천 -0˚C
흐림 광주 3˚C
흐림 대전 -0˚C
흐림 울산 4˚C
구름 강릉 2˚C
흐림 제주 9˚C
산업

에코프로, 정기 임원인사 단행…사장 1명·부사장 4명 등 11명 승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다경 기자
2025-12-22 17:20:03

인니 프로젝트 성과·리사이클 등 미래 성장동력 확보 평가

박석회 에코프로씨엔지 사장사진에코프로
박석회 에코프로씨엔지 사장[사진=에코프로]
[이코노믹데일리] 에코프로는 사장 1명, 부사장 4명, 상무 5명, 전문가(EP) 1명 등 총 11명을 승진시키는 사장단 및 임원 인사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에코프로는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박석회 에코프로씨엔지 대표를 사장으로 승진시켰다. 박석회 사장은 리사이클 시장의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피드(원료) 확보와 손익 개선 등을 통해 에코프로씨엔지의 실적을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에코프로는 인도네시아 프로젝트 성과 창출에 기여한 이승환 에코프로 미래전략본부장과 장인원 에코프로 글로벌자원실장을 부사장으로 승진시켰다.

에코프로는 지난 4년간 약 7000억원을 투입해 니켈 제련소 투자를 진행했으며 이차전지 밸류체인 확장과 그룹 흑자 구조를 만드는 데 성공했다.

연창교 에코프로비엠 안전환경본부장과 안병승 에코프로에이치엔 AMC솔루션사업담당장도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연 부사장은 사고 없는 안전 사업장 구현, 안 부사장은 고객 다변화를 통한 영업력 강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양제헌 에코프로 기술전략실장, 이형근 에코프로비엠 영업담당장, 박복동 에코프로이엠 생산담당장, 이명규 에코프로이노베이션 연구기획팀장, 권오석 에코프로파트너스 전략관리본부장이 상무로 승진했다. 이들은 미래 기술 개발과 영업력 제고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신규 임원으로 발탁됐다.

에코프로는 윤진경 에코프로에이치엔 무기소재개발팀장을 전문가(EP)로 선정했다. 에코프로는 지난 1월 독보적인 직무 능력을 갖춘 직원을 선발해 임원 대우를 하는 전문가 제도를 도입한 바 있다.

회사는 사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성과가 크고 성장 잠재력을 갖춘 젊은 인재를 과감히 발탁해 미래 경영진 후보군을 강화하는 취지에서 이번 인사를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에코프로 관계자는 "성과 있는 곳에 보상 있다는 인사 원칙 아래 리사이클 등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 기여한 임직원을 대상으로 이번 승진 인사가 이뤄졌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