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사이버보안 엔지니어링 국제 표준은 자동차의 개발·생산·공급·폐기 등 전체 수명주기에 걸쳐 사이버 공격 리스크를 관리하고 대응하는 프로세스를 갖추었는지 검증하는 제도다.
LG디스플레이는 디스플레이 산업 최초로 완성차 및 모빌리티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차별적 고객가치를 만들기 위해 사이버 보안 인증을 선제적으로 확보했다. 디스플레이 설계 단계에서 해킹 방어를 고려하고 제조 단계에서 회로에 보안 강화 장치를 적용해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인증으로 LG디스플레이는 차량용 디스플레이 제품·기술 경쟁력과 함께 안정적 공급 능력 및 사용자 보호를 위한 사이버 보안 역량을 검증받았다.
자동차가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변화하는 가운데 유럽에서는 완성차 업체 대상 자동차 보안 인증을 의무화하고 부품 업계로 확대하는 추세다. 특히 차량용 디스플레이는 차량 소프트웨어와 운전자를 연결하는 핵심 부품이라는 점에서 보안 인증의 필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사이버 보안 인증을 만족하는 차량용 OLED 신모델 개발 및 생산 시스템을 선제적으로 활용해 자동차 시장에서 차별적 고객가치를 제공하며 글로벌 제품 수주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권극상 LG디스플레이 Auto사업그룹장은 "고객 요구에 빠르게 대응하며 차별화된 고객가치 창출을 위한 노력"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차량용 프리미엄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선두 지위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터뷰] 몸으로 시작해 마음으로 일군 60년...삼구아이앤씨 구자관 책임대표사원](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5/12/07/20251207091944428696_388_136.jpg)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