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4 목요일
서울 1˚C
구름 부산 4˚C
맑음 대구 2˚C
인천 4˚C
구름 광주 0˚C
맑음 대전 -2˚C
맑음 울산 -0˚C
맑음 강릉 -1˚C
흐림 제주 9˚C
생활경제

종근당, '앱노트랙' 공동판매…수면무호흡 디지털 진단 시장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서희 기자
2025-12-04 17:14:41

600만건 이상 실제 데이터 학습한 알고리즘·임상 성능 국제 검증

지난 3일 종근당 충정로 본사에서 김영주  종근당 대표오른쪽와 이동헌 에이슬립 대표왼쪽가 ‘앱노트랙’ 국내 공동판매 계약을 체결했다사진종근당
지난 3일 종근당 충정로 본사에서 김영주 종근당 대표(오른쪽)와 이동헌 에이슬립 대표(왼쪽)가 ‘앱노트랙’ 국내 공동판매 계약을 체결했다.[사진=종근당]
[이코노믹데일리] 종근당은 슬립테크 기업 에이슬립과 수면무호흡증 디지털 진단보조기기 ‘앱노트랙’의 국내 공동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국 병·의원에 디지털 기반 수면무호흡 조기진단 체계를 구축하고 비만·당뇨·고혈압 등 고위험 만성질환군을 포함한 통합 관리 모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앱노트랙은 스마트폰으로 녹음한 수면 중 호흡 소리를 AI가 분석해 수면무호흡증 위험도를 빠르게 선별하는 2등급 의료기기다. 별도 장비 없이 집에서도 검사가 가능하며 병·의원에서는 검사 결과를 기반으로 고위험군 환자에 대한 진단·치료를 신속히 진행할 수 있다.

또한 다기관 임상과 600만건 이상의 실제 수면 사운드, 1만건 이상의 수면다원검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된 AI 알고리즘은 민감도 87%, 특이도 92%, 음성예측도 97%의 성능을 구현해 국제학술지와 학회에서도 검증받았다.

이동헌 에이슬립 대표는 “이번 계약은 디지털 수면의료의 본격 확장을 의미한다”며 “조기진단부터 치료 모니터링까지 이어지는 통합 진료모델을 구축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영주 종근당 대표는 “앱노트랙은 수면무호흡 진단 접근성을 크게 높인 혁신 제품”이라며 “디지털 의료기기 분야 경쟁력을 강화해 융복합 진료모델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카드
하이닉스
신한금융
우리은행
KB국민은행_2
우리은행
우리은행
전세사기_숫자쏭
동아쏘시오홀딩스
삼성화재
IBK
신한투자증권
우리모바일
하이트진로
한화
신한라이프
삼성전자
KB국민은행_1
어킵
메리츠증권
하나금융그룹
하나증권
LG화학
KB국민카드
KB국민은행_3
동국제약
kb증권
현대해상
롯데웰푸드
미래에셋
HD한국조선해양
im금융지주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