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9 수요일
맑음 서울 4˚C
맑음 부산 7˚C
맑음 대구 6˚C
맑음 인천 4˚C
흐림 광주 7˚C
흐림 대전 4˚C
맑음 울산 4˚C
맑음 강릉 3˚C
흐림 제주 10˚C
금융

삼성생명, '삼성 바로받는 연금보험(원금보장형)'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방예준 기자
2025-11-19 17:08:52

납입 1개월 후부터 연금 지급...중도 해지 시에도 원금 보장

삼성생명이 보험료 납입 1개월 후 연금이 매달 지급되는 온라인 가입 전용 상품 삼성 바로받는 연금보험원금보장형을 출시했다 사진은 관련 포스터 사진삼성생명
삼성생명이 보험료 납입 1개월 후 연금이 매달 지급되는 온라인 가입 전용 상품 '삼성 바로받는 연금보험(원금보장형)'을 출시했다. 사진은 관련 포스터 [사진=삼성생명]
[이코노믹데일리] 삼성생명이 젊음이 길어진 시대에 맞춰 노후 자산을 마련할 수 있는 온라인 가입 전용 상품 '삼성 바로받는 연금보험(원금보장형)'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원하는 금액을 일시에 납입 후 1개월 이후부터 연금 수령이 가능하다. 가입 후 해지 시에도 원금이 보장된다.

연금 개시 후 보험기간에는 종신까지 일정 수준의 이자를 매월 연금으로 수령할 수 있다. 연금 수령 기간 내에 사망할 시 기본 보험료의 10%와 사망 당시 연금 계약 계약자적립액을 합산해 지급한다.

매달 수령 연금액은 공시이율을 적용한 후 사업비를 차감해 계산되며 향후 공시이율이 하락해도 최저보증이율(가입 후 10년 이내 연 1%·10년 초과 연 0.5%)이 적용된다.

또한 수령 연급액 합계가 원금을 초과하기 전까지는 과세가 이연되며 초과 시에도 소득세법상 요건을 충족하면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0년 이상 유지·납입 금액 1억원 이하 가입자라면 이자소득세(15.4%)가 면제된다.

가입 나이는 만 20~60세까지이며 납입금액은 최소 200만원부터 최대 10억원까지 선택할 수 있다. 계약 중 추가 가입·중도 해지도 가능하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복잡한 절차나 장기 납입 부담 없이 한 번의 납입으로 바로 연금을 받을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며 "디지털 환경에서 빠르고 투명하게 노후자산을 운용하고 싶은 고객에게 실질적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은행
하나금융그룹
교촌
SC제일은행
신한금융지주
카카오
우리은행
db
롯데캐슬
삼성화재
포스코
kb금융그룹
한국투자증권
스마일게이트
한화투자증권
삼성증권
NH
삼성전자
NH투자증
씨티
경주시
신한투자증권
한화
하이닉스
KB국민은행
DB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