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3 목요일
맑음 서울 17˚C
맑음 부산 17˚C
맑음 대구 18˚C
맑음 인천 15˚C
맑음 광주 16˚C
맑음 대전 17˚C
맑음 울산 17˚C
흐림 강릉 16˚C
맑음 제주 17˚C
신화통신

[경제] 中 기업, 강한 회복력으로 유럽서 전반적 호조세 보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康逸,张兆卿,陈斌杰,吕优
2025-11-13 14:30:28
류젠둥(劉堅東) 유럽연합(EU) 중국상회(CCCEU) 회장이 12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중국 기업의 EU 발전 연례 보고서' 발표회에서 축사를 전했다. (사진/신화통신)

(브뤼셀=신화통신) 유럽연합(EU) 중국상회(CCCEU)와 글로벌 경영 컨설팅 기업 롤랜드버거가 12일 '중국 기업의 EU 발전 연례 보고서'를 공동 발표했다.

보고서는 거시경제 압박과 복잡한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도 유럽 시장 내 중국 기업들이 강한 회복력을 바탕으로 전반적인 호조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평가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응답 기업 중 80% 이상이 지난해 경영 상황이 안정적이거나 개선되었다고 밝혔다. 그중 53%는 유럽 내 매출 규모가 확대됐으며 12%는 뚜렷한 성장세를 보였다고 응답했다. 이윤 측면에서도 40%의 기업이 지난해 이윤이 증가했다고 보고했다.

그밖에 중국 기업들은 올해 경영 상황을 대체로 낙관하며 매출 성장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보였다. 응답 기업 중 62%가 올해 매출 증가를 전망했으며 이익 측면에서도 46%는 증가, 39%는 안정세를 유지할 것으로 내다봤다. EU 시장이 지닌 장기적 가치를 높이 평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보고서는 글로벌 지정학적 구도가 복잡해지고 공급망 재편이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관련 당사자들이 협력과 상생의 원칙을 견지하며 협력을 통해 도전에 맞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류젠둥(劉堅東) CCCEU 회장은 발표회 축사에서 유럽 시장이 중국 기업에 단순한 전통적 수출 시장을 넘어 기술 혁신의 원천이자 글로벌 브랜드의 시험대이며 표준 연계의 핵심 지역으로 점차 자리 잡고 있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국투자증권
하이닉스
교촌
KB국민은행
신한은행
NH
SC제일은행
경주시
kb금융그룹
DB손해보험
한화
카카오
우리은행
포스코
하나금융그룹
삼성전자
스마일게이트
롯데캐슬
씨티
한화투자증권
db
신한투자증권
삼성화재
신한금융지주
삼성증권
NH투자증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