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21 일요일
맑음 서울 25˚C
흐림 부산 24˚C
흐림 대구 25˚C
맑음 인천 25˚C
흐림 광주 26˚C
흐림 대전 24˚C
흐림 울산 24˚C
흐림 강릉 22˚C
흐림 제주 26˚C
IT

LGU+, '아이폰17' 출시 맞춰 복합문화공간 '틈'에서 팝업 전시…차민영 작가와 협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5-09-21 10:48:10

'아이폰'과 '현대미술'의 만남

'틈'에서 기술과 예술 융합한 이색 전시

LGU+, 애플 신제품 풀 라인업 체험 공간 열었다

LG유플러스가 새롭게 출시된 아이폰17 시리즈 전 라인업 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팝업 전시를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 by U+’이하 틈에서 진행한다 사진은 LG유플러스 모델이 팝업 전시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새롭게 출시된 아이폰17 시리즈 전 라인업 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팝업 전시를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 by U+’(이하 틈)에서 진행한다. 사진은 LG유플러스 모델이 팝업 전시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이코노믹데일리] LG유플러스가 애플의 신작 ‘아이폰17’ 시리즈 공식 출시에 맞춰 자사의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 by U+(이하 틈)’에서 특별한 팝업 전시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최신 IT 기기와 현대 미술 작품을 한 공간에 배치해 기술과 예술이 조화를 이루는 독특한 경험을 제공하며 MZ세대의 발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LG유플러스는 21일 서울 강남대로에 위치한 ‘틈’에서 아이폰17 시리즈 팝업 전시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2020년 9월 개관한 ‘틈’은 LG유플러스가 MZ세대와의 소통을 위해 운영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매번 새로운 주제의 기획 전시를 선보여왔다.

이번 전시는 LG유플러스의 아이폰17 캠페인 슬로건인 ‘아이폰을 나답게 U+로 남다르게’를 주제로 아이폰17 시리즈의 시그니처 색상인 오렌지를 활용해 감각적인 공간으로 꾸며졌다.

특히 ‘틈’ 1층에는 아이폰17 시리즈 전 모델(기본, 에어, 프로, 프로맥스)은 물론 함께 출시된 애플워치 시리즈11·울트라3·SE3, 에어팟 프로3까지 애플의 신제품 풀 라인업이 모두 전시된다. LG유플러스는 국내 통신사 플래그십 매장 중 스마트폰 외에 애플의 웨어러블 디바이스까지 모두 체험할 수 있는 곳은 ‘틈’이 유일하다고 강조했다.

이번 전시의 또 다른 특징은 현대 미술가인 차민영 작가와의 협업이다. 1층에는 아이폰17과 함께 차민영 작가의 작품이 배치됐으며 2층에는 ‘인간의 숨결이 깃든 기술’이라는 주제로 작가의 대표작들이 집중적으로 전시된다. 이는 기술이 인간을 압도하는 것이 아니라 인간의 감성과 조화를 이룰 때 더 나은 미래를 만들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함이다.

이현승 LG유플러스 구독·옴니플랫폼담당(상무)은 “앞으로도 틈을 통해 MZ세대가 제품뿐 아니라 전시 작품까지 함께 즐기며 브랜드와 소통할 수 있는 차별적인 경험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팝업 전시는 단순한 제품 체험 공간을 넘어 최신 기술과 예술적 영감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이색적인 문화 공간으로 성수동과 홍대에 이어 강남의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금융그룹
미래에셋
KB금융그룹_3
우리은행
하이닉스
컴투스
KB국민은행_1
한화
다올투자증권
우리은행
kt
DB그룹
콜마
한국토지주택공사
KB국민은행_2
현대
신한카드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우리은행
KB금융그룹_1
kb캐피탈
대신증권
KB국민은행_3
농협
KB금융그룹_2
삼성물산
한국증권금융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