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이징=신화통신) 중국 국무원 신문판공실이 19일 '신시대 중국공산당 신장(新疆) 거버넌스 방략의 성공적 실천' 백서를 발표했다.
백서는 머리말과 맺음말 외에 ▷역사상 중앙 정권의 신장(新疆) 거버넌스 이념 및 경험 ▷중국공산당 신장(新疆) 거버넌스의 찬란한 역사 ▷신시대 중국공산당의 신장(新疆) 거버넌스 방략이 연 신장(新疆)의 새로운 국면 ▷더욱 공고해진 사회 안정 및 장기 안정 기반 ▷중화민족 공동체 건설의 심층 추진 ▷민주 법치 건설의 지속적 심화 ▷고품질 발전과 고수준 개방의 협동적 공동 진전 ▷문화 발전의 뚜렷한 성과 ▷민생 복지의 지속적 증진 ▷신장(新疆) 건설을 위한 강한 결합력의 꾸준한 집결 등 10개 부분으로 구성됐다.
백서는 신시대로 접어들면서 시진핑(習近平) 동지를 핵심으로 한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가 강국 건설과 민족 부흥이라는 전국(全局)적·전략적 차원에서 신장(新疆) 업무를 주시·계획·배치하고 신장(新疆) 거버넌스 규율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끊임없이 심화해 사회 안정과 장기 안정의 총 목표를 명확히 했다고 전했다. 또한 신시대 중국공산당의 신장(新疆) 거버넌스 방략을 확립해 신장(新疆) 업무의 복잡성 속에서도 정도를 지키며 혁신하고 모순과 위험 속에서도 승리를 향해 전진하며 각종 신장(新疆) 사업에서 역사적 성과를 거두고 역사적 변혁을 일으켰음을 강조했다.
백서는 신시대 중국공산당 신장(新疆) 거버넌스 방략의 지도로 변경 거버넌스 체계와 거버넌스 능력의 현대화가 역사적 도약을 이루는 한편 변경 지역에서 발전과 안전을 아우르고 중국식 현대화의 신장(新疆) 실천을 착실히 추진하며 신장(新疆) 사회 안정 및 장기 안정의 총 목표를 실현할 수 있는 올바른 길을 찾아냈다고 평가했다.
백서는 올해가 신장(新疆)위구르자치구 설립 70주년임을 강조했다. 이어 톈산(天山) 남북에서 펼쳐지는 광활한 실천 속, 중국식 현대화의 위대한 여정 속에서 신시대 중국공산당 신장(新疆) 거버넌스 방략은 반드시 그 위력을 드러내고 끊임없이 풍부한 발전을 이루고 신시대 중국공산당 신장(新疆) 거버넌스 방략의 지도 아래 중국 신장(新疆)의 발전의 길은 분명 갈수록 더 넓어지고 중국 신장(新疆)의 내일은 반드시 더욱 찬란하게 빛날 것으로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