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0 월요일
맑음 서울 10˚C
맑음 부산 12˚C
맑음 대구 13˚C
맑음 인천 9˚C
맑음 광주 12˚C
맑음 대전 11˚C
맑음 울산 13˚C
맑음 강릉 12˚C
구름 제주 15˚C
신화통신

[경제] 올해 中-유럽 화물열차(저장성) 운행량 1천 편 돌파...전년比 한 달 앞당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魏一骏
2025-09-19 17:27:42

(중국 항저우=신화통신) 생활용품·전자 부품·신에너지 설비 등 수출 화물을 가득 실은 중국-유럽 화물열차 두 편이 17일 잇따라 저장(浙江)성 이우(義烏) 서역을 출발했다. 이로써 올들어 저장 중국-유럽 화물열차(중앙아시아행 포함) 누적 운행량은 1천 편을 돌파했다.

올해 1천 번째 저장(浙江) 중국-유럽 화물열차가 이우(義烏) 서역을 출발하고 있다. (항저우철로물류센터 제공)

중국철로 상하이국그룹의 한 관계자는 "올해 저장 중국-유럽 화물열차 운행 상황이 지속적으로 호조를 보인 덕분에 지난해보다 한 달 앞당겨 1천 편을 돌파했다"며 "태양광 패널, 신에너지차,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상품 등 고부가가치 화물이 화물열차를 통해 끊임없이 해외로 운송되고 있다"고 말했다.

열차 운영사인 이신어우(義新歐)무역서비스그룹의 예추란(葉秋然) 부사장은 최근 수년간 저장 중국-유럽 화물열차의 운송 방식과 화물 품목이 날로 다양해져 목적지 시장 수요와의 적합도 역시 더 높아졌다고 말했다. 이어 처음에는 소상품 위주였지만 이제는 완성차, 태양광 제품 등 약 5만 종에 달하는 품목으로 확대됐다고 덧붙였다.

저장 중국-유럽 화물열차는 지난 2014년 11월 18일 첫 운행 이후 지금까지 26개 노선을 개통했으며 유라시아 대륙 50여 개 국가의 약 160개 도시를 연결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씨티
SC제일은행
삼성증권
우리은행
포스코
카카오
한국투자증권
DB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한화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NH투자증
하이닉스
신한은행
db
교촌
삼성전자
스마일게이트
한화
삼성화재
롯데캐슬
신한금융지주
경주시
kb금융그룹
KB국민은행
NH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