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17 수요일
흐림 서울 21˚C
흐림 부산 28˚C
대구 27˚C
흐림 인천 22˚C
흐림 광주 26˚C
흐림 대전 23˚C
흐림 울산 28˚C
흐림 강릉 20˚C
흐림 제주 29˚C
신화통신

[기획·문화] 中 우시무형문화유산단지, 전통과 첨단기술의 조화 '눈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陈思汗
2025-09-17 15:18:05

(중국 창사=신화통신) 지난 5월 정식 개장한 우시(五溪)무형문화유산단지는 후난(湖南)성 화이화(懷化)시 허청(鶴城)구에 위치해 있다. 단지는 ▷무형문화유산 광장 ▷디지털 체험 공간 ▷연수 공방 등 세 가지 주요 섹션으로 구성돼 있으며,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홀로그램 등 기술을 활용해 42개의 몰입형 무형문화유산 체험 프로그램를 운영하고 있다.

화이화시는 해당 단지를 중심으로 무형문화유산 보호와 전승의 새로운 모델을 탐색하고 있다. 무형문화유산 테마연수 프로그램, 심층 인터랙티브 프로그램 개발, 특화 문화산업 체계 구축 등으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무형문화유산을 이해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전통 기법을 도시 발전의 문화적 동력으로 삼겠다는 계획이다.

후난(湖南)성 화이화(懷化)시 허청(鶴城)구에 위치한 우시(五溪)무형문화유산단지를 16일 드론으로 담았다. (사진/신화통신)
16일 우시무형문화유산단지에 전시된 먀오(苗)족 은 장신구. (사진/신화통신)
관람객들이 16일 우시무형문화유산단지에서 디지털 견직물 제작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16일 관람객이 우시무형문화유산단지에서 둥(侗)족 견직물 제작 기법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16일 우시무형문화유산단지에서 용선에 올라 노젓기를 체험하고 있는 관람객. (사진/신화통신)
16일 관람객들이 우시무형문화유산단지에서 무형유산 굿즈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16일 우시무형문화유산단지에서 디지털 활쏘기를 체험하는 관람객. (사진/신화통신)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삼성물산
농협
우리은행
신한은행
현대
KB금융그룹_3
NH농협은행
kb캐피탈
한국토지주택공사
우리은행
신한카드
컴투스
대신증권
한국증권금융
한화
KB국민은행_1
KB국민은행_2
kt
DB그룹
미래에셋
콜마
다올투자증권
하이닉스
우리은행
우리은행
하나금융그룹
과실비율정보포털
KB금융그룹_1
KB국민은행_3
KB금융그룹_2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