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1 화요일
맑음 서울 2˚C
맑음 부산 7˚C
맑음 대구 8˚C
맑음 인천 5˚C
흐림 광주 5˚C
흐림 대전 5˚C
흐림 울산 7˚C
흐림 강릉 5˚C
흐림 제주 12˚C
신화통신

[경제] 中 올 1~8월 철도 고정자산 투자 전년比 5.6% 증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樊曦,季春鹏
2025-09-15 17:33:22
8월 5일 후위룽(滬渝蓉·상하이~충칭~청두)고속철도 징항(京杭·베이징~항저우)운하 횡단 사장교 건설 현장을 드론으로 내려다봤다. (사진/신화통신)

(베이징=신화통신) 올 들어 중국 철도 부문 투자 규모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국가철로그룹(중국철로)에 따르면 올 1~8월 중국 철도 고정자산 투자액이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한 5천41억 위안(약 98조2천995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체 사회의 투자를 견인하는 효과를 발휘하며 내수 확대와 국가 경제 회복에 새로운 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또한 올 1~8월 위샤(渝廈·충칭~샤먼)고속철도 충칭 동역~첸장(黔江) 구간, 충칭 동역, 정저우(鄭州)~카이펑(开封) 도시간 철도 쑹청루(宋城路)역~카이펑역 구간, 상하이 남역 개조 등 프로젝트가 준공돼 운영에 들어가면서 지역 도로망이 보완되고 철도 인근 주민의 이동 편의성이 향상됐다.

현재 건설 중인 프로젝트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중철(中鐵) 18국이 건설하는 후위룽(滬渝蓉·상하이~충칭~청두)고속철도 허페이(合肥)~우한(武漢) 구간 다볘산(大別山) 터널은 굴진 작업 진척도가 1천m를 넘어섰다. 여러 단층 파쇄대를 관통하는 다볘산 터널은 전체 길이가 1만4천698m로, 허페이~우한 구간에서 가장 긴 터널이다.

중철 25국이 건설을 맡은 광시(廣西)좡족(壯族)자치구 난팡(南防·난닝~팡청강)철도 친저우(欽州)~팡청강(防城港) 구간 2선 증설 프로젝트 중 마오링장(茅嶺江)특대교는 상부 골격 시공 단계에 진입했다. 마오링장 수로를 가로지르는 마오링장특대교는 주경간이 88m에 달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국투자증권
DB손해보험
NH투자증
신한투자증권
신한금융지주
db
카카오
삼성증권
한화투자증권
신한은행
kb금융그룹
SC제일은행
삼성전자
NH
하이닉스
경주시
삼성화재
롯데캐슬
한화
씨티
포스코
하나금융그룹
KB국민은행
스마일게이트
우리은행
교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