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일보
베트남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트럼프 "신속하고 합법적으로 외국 인재들이 미국으로 오는 길 열어줄 것"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6.01.27 화요일
맑음 서울 -7˚C
맑음 부산 -3˚C
맑음 대구 -1˚C
맑음 인천 -6˚C
흐림 광주 -4˚C
흐림 대전 -5˚C
흐림 울산 -3˚C
맑음 강릉 -4˚C
흐림 제주 3˚C
이슈

트럼프 "신속하고 합법적으로 외국 인재들이 미국으로 오는 길 열어줄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경아 기자
2025-09-09 08:31:51

"모든 외국 기업들은 미국의 이민법을 존중해달라"

"우수 인재들 합법적으로 데려와 세계적 수준 제품 만들도록 장려할 것"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7일현지시간 US오픈 관람을 위해 뉴욕으로 향하기 전 워싱턴DC 백악관에서 기자들과 이야기하고 있다 사진UPI·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7일(현지시간) US오픈 관람을 위해 뉴욕으로 향하기 전 워싱턴D.C. 백악관에서 기자들과 이야기하고 있다. [사진=UPI·연합뉴스]

[이코노믹데일리] 미국 조지아주 현대 배터리 공장에 대한 이민 단속이 벌어진 이후인 9월 7일(이하 현지시간)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소셜미디어 트루스 소셜에 관련 글을 올려 “우리는 여러분들에게 신속하고 합법적으로 길을 열어줄 것이며,  그 대가로 우리가 요구하는 것은 미국 노동자들을 고용하고 훈련시키는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조지아주 현대 배터리 공장에서의 이민 단속 이후 나는 미국에 투자하는 모든 외국 기업들에게 우리나라의 이민법을 존중해 줄 것”을 요청하며 여러분의 투자는 환영한다. 우리는 여러분이 뛰어난 기술력을 가진 우수한 인재들을 합법적으로 데려와 세계적 수준의 제품을 만들도록 장려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우리는 여러분이 뛰어난 기술력을 가진 우수한 인재들을 합법적으로 데려와 세계적 수준의 제품을 만들도록 장려한다”고 강조했다.

미국의 폭스 뉴스는 트럼프 대통령이 기자들에게 “전문가들이 있어야 미국인들을 훈련시킬 수 있다”며 “만약 미국 내에 배터리를 만드는 기술을 아는 사람들이 없다면…그들을 도우면서 그들이 미국에 머물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 향후 비자 문제가 긍정적으로 풀릴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파이낸셜타임스도 비슷한 맥락에서 “숙련된 외국 인재는 환영하지만 합법적인 이민 과정을 거쳐야 한다”며 이들을 통해 미국 노동자를 훈련시킬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고 보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삼성화재
kb금융그룹
삼성증권
신한은행
신한금융그룹
이마트
한화
이지스자산운용
KB국민은행
농협
cj
태광
손해보험
LG
우리은행
신한금융
kt
삼성물산
HD한국조선해양
현대오일뱅크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KB손해보험
삼성전자
우리은행
부산은행
여신
미래에셋자산운용
kb캐피탈
NH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