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3 목요일
맑음 서울 17˚C
맑음 부산 15˚C
맑음 대구 18˚C
맑음 인천 15˚C
구름 광주 17˚C
맑음 대전 17˚C
흐림 울산 18˚C
맑음 강릉 17˚C
맑음 제주 18˚C
신화통신

[영상] 세계 IT 전문가, 中 구이양서 AI·빅데이터 미래 모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张跃渊,杨焱彬,陈嫱,崔晓强
2025-08-29 15:26:43

세계 IT 전문가, 中 구이양서 AI·빅데이터 미래 모색 (02분12초)

[장웨위안(張躍淵), 신화통신 기자] "'2025 중국 국제빅데이터산업박람회'가 구이저우(貴州)성 구이양(貴陽)시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지난 2015년 시작된 이 박람회는 세계 최고의 빅데이터 산업발전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참가자들이 이번 박람회를 어떻게 평가하는지, 빅데이터 산업의 미래 발전 방향은 무엇인지 함께 살펴보시죠."

[알렉세이 쿠드랴프체프, 러시아 Fbahelp 최고경영자(CEO)] "모두 알다시피 중국이 첨단기술 개발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여기선 세계가 어디로 향하는지, 기술적으로 어디로 가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경험을 공유할 수 있고 어느 방향으로 나아가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매우 흥미로운 솔루션을 접할 수 있습니다."

[아부 카미르 함제스, 사우디아라비아 AirGo CEO] "이번 박람회가 어떤 것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많은 행사가 마련돼 있습니다. 특히 빅데이터와 올해 핫이슈인 인공지능(AI)에 대해 관심이 많아요. 이번 박람회가 해당 산업을 비약적으로 성장시키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입니다."

[다니엘 브리안 슐츠, 미국 컨설팅업체 P1peline CEO] "정말 놀랍습니다. AI 기술과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넘쳐납니다. 흥미로운 사람들도 많이 만났습니다. 중국이 빅데이터와 AI 분야에서, 또 이 두 가지를 융합해서 이루고 있는 혁신을 선보입니다. 기업 간 협력을 촉진하기에 아주 좋은 장소라고 생각합니다."

[에드먼드 아그보이포 오메노니, 나이지리아 Deil그룹 부회장] "조직적이고 체계적으로 준비된 박람회입니다. 중국이 빅데이터 서비스를 어떻게 운영하는지, 얼마나 전문적인지 알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이번 박람회는 데이터 요소, 데이터 산업, 디지털 경제, 데이터 인프라, 국제 협력 등 5대 핵심 분야를 중심으로 열리고 있다. 아울러 최신 이론과 실제 응용 사례를 주제로 한 20여 개 포럼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다수의 해외 참가자가 중국의 빅데이터 산업에 대한 기대를 전했다.

[알렉세이 쿠드랴프체프, 러시아 Fbahelp CEO] "중국의 빅데이터 산업은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세계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해 줄 것입니다."

[케빈 아비드슨, 미국 White Horse Laboratories IT 디렉터] "중국 기업들은 신기술 개발과 응용 속도가 빠릅니다. 중국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그들의 기술을 세계에 소개함으로써 중국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고, 다른 국가도 어떻게 자국 산업을 발전시켜 중국 속도에 맞춰가는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신화통신 기자 중국 구이양 보도]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국투자증권
경주시
신한투자증권
NH
우리은행
kb금융그룹
스마일게이트
DB손해보험
교촌
포스코
SC제일은행
한화
카카오
KB국민은행
한화투자증권
하이닉스
신한은행
NH투자증
삼성전자
씨티
삼성증권
삼성화재
신한금융지주
db
롯데캐슬
하나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