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7 수요일
흐림 서울 32˚C
흐림 부산 32˚C
흐림 대구 34˚C
흐림 인천 29˚C
흐림 광주 33˚C
흐림 대전 32˚C
흐림 울산 31˚C
흐림 강릉 29˚C
구름 제주 31˚C
K-Wave

해변 넘어 문화 허브로…축제 도시 부산, 국내외 관광객 발길 이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5-08-27 10:40:18

아고다, '컬처케이션' 여행지로 부산 주목

영화제·록페스티벌 앞두고 검색량 급증

영화·음악에 빠진 전세계 관광객 '부산'으로

[이코노믹데일리] 부산이 대규모 문화 예술 행사를 앞세워 아시아의 대표 '컬처케이션(Culture+Vacation)' 여행지로 부상하고 있다.

디지털 여행 플랫폼 아고다에 따르면 9월 열리는 부산국제영화제와 부산국제록페스티벌 기간을 앞두고 부산 숙소 검색량이 크게 증가했다. 국내 여행객의 검색량은 각 행사 시작 이틀 전 기준으로 영화제는 6%, 록페스티벌은 42% 늘었다.

해외 여행객들의 관심은 더욱 뜨겁다. 같은 기간 해외 여행객의 부산 숙소 검색량은 31%나 증가했다. 특히 베트남, 일본, 필리핀, 대만, 태국 순으로 관심이 높았으며 베트남은 두 행사 모두에서 검색량 1위를 기록해 K-컬처에 대한 높은 열기를 증명했다.
 
부산국제영화제 ⓒ 부산국제영화제 좌 2024 부산국제록페스티벌 ⓒ 부산국제록페스티벌 우사진아고다
부산국제영화제 ⓒ 부산국제영화제 (좌), 2024 부산국제록페스티벌 ⓒ 부산국제록페스티벌 (우)[사진=아고다]

이러한 관심은 부산이 세계적인 축제를 꾸준히 유치하며 문화 도시로서의 입지를 다진 결과로 풀이된다. 올해 30주년을 맞는 부산국제영화제는 아시아 영화계의 중심으로 자리 잡았고 부산국제록페스티벌 역시 신진 아티스트를 발굴하며 음악 축제로서의 명성을 쌓고 있다.

부산의 매력은 축제에만 그치지 않는다. 방탄소년단(BTS) 벽화로 유명한 감천문화마을이나 개장 5년 만에 누적 이용객 천만 명을 돌파한 해운대블루라인파크 등 다채로운 관광 명소 역시 관광객을 끌어들이는 핵심 요소다.

이준환 아고다 한국지사 대표는 “오늘날 부산은 아름다운 해변과 트렌디한 명소들이 위치한 해양 관광 도시를 넘어 음악·영화·게임 등 다채로운 분야의 행사를 아우르는 문화 예술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며 “아고다가 제공하는 숙소 및 항공편을 통해 나만의 ‘컬처케이션’을 계획하고 부산의 생동감 넘치는 축제를 직접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_3
삼성물산
kb_2
IBK
신한투자증권
우리은행_1
롯데
농협
부영그룹
신한금융
국민카드
DB그룹
과실비율정보포털
NH농협은행
하나금융그룹
컴투스
KB금융그룹_1
우리은행_2
미래에셋자산운용
kb
동국제약
한미그룹
한화
삼성자산운용
KB금융그룹_2
종근당
NH농협
KB_1
미래에셋
kb_3
신한은행
농협
우리은행
KB
메리츠증권
현대
SK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