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1 월요일
맑음 서울 6˚C
흐림 부산 13˚C
맑음 대구 12˚C
맑음 인천 6˚C
흐림 광주 11˚C
맑음 대전 9˚C
흐림 울산 14˚C
맑음 강릉 11˚C
흐림 제주 14˚C
산업

르노코리아, 올해 임금협상 조인식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영 기자
2025-08-26 16:16:41

안정적인 노사 관계 바탕으로 역량 집중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사장왼쪽과 박종규 노동조합 위원장이 25일 부산공장에서 열린 올해 임금협상 조인식에서 합의안에 서명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르노코리아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사장(왼쪽)과 박종규 노동조합 위원장이 25일 부산공장에서 열린 올해 임금협상 조인식에서 합의안에 서명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르노코리아]
[이코노믹데일리] 르노코리아가 올해 임금협상 조인식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조인식은 르노코리아 부산공장에서 노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르노코리아 노사는 지난 4월 상견례 이후 총 13차례 교섭을 거쳐 도출한 잠정 합의안이 지난달 25일 사원총회에서 과반 이상의 찬성표로 통과돼 올해 임금협상을 무분규로 마무리한 바 있다.

올해 국내 완성차 기업 중 가장 먼저 임금 협상을 타결했던 르노코리아는 안정적인 노사 관계를 바탕으로 고객 만족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한편 르노코리아 부산공장은 올해 초 대대적인 설비 보강 공사를 통해 미래 친환경차 생산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르노코리아 부산공장은 국내 완성차 업계 최초로 하나의 혼류 생산 라인에서 내연기관 차량과 하이브리드 차량와 함께 최신의 순수 전기차까지 생산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미래 모빌리티 생산라인으로 발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이트진로
HD한국조선해양
신한투자증권
삼성전자
im금융지주
IBK
우리은행
어킵
KB국민카드
미래에셋
전세사기_숫자쏭
하나증권
우리모바일
우리은행
신한금융
신한카드
우리은행
신한라이프
현대해상
메리츠증권
한화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