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2 금요일
구름 서울 29˚C
맑음 부산 27˚C
맑음 대구 28˚C
흐림 인천 28˚C
구름 광주 28˚C
흐림 대전 29˚C
흐림 울산 29˚C
흐림 강릉 29˚C
맑음 제주 29˚C
신화통신

[국제] 美, ICC 판·검사 4명 제재...네타냐후 체포영장 발부 등 이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夏林,胡友松
2025-08-21 12:11:12
지난달 11일 미국 워싱턴에서 촬영한 미 국무부 외관. (사진/신화통신)

(미국 뉴욕=신화통신) 미국 국무부가 20일 국제형사재판소(ICC)의 판사 2명과 검사 2명에 대한 제재를 발표했다. 미국과 이스라엘의 동의 없이 ICC가 양국 국민에 대한 조사·체포·구금·기소에 직접 참여했다는게 이유다.

이날 미 국무부가 발표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이 4명은 각각 캐나다, 프랑스, 피지, 세네갈 출신이다. 두 판사의 제재 이유는 ICC가 아프가니스탄 주재 미국 인력에 대해 조사 권한을 부여하고, 이스라엘의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와 요아브 갈란트 전 국방장관에 체포영장을 발부했기 때문이다. 두 검사는 이스라엘을 겨냥한 ICC의 '불법 행위'를 지지한 것으로 평가됐으며, 여기에는 네타냐후 총리와 갈란트 전 장관에 대한 체포영장 발부를 지지한 내용도 포함된다.

보도자료에 의하면 제재 대상 개인이 미국 내에 보유하거나 미국 시민이 대신 보유·관리하는 자산은 동결되며 그 자산 현황 또한 미국 측에 보고해야 한다.

ICC는 같은 날 성명을 발표해 이를 규탄하며 미국 측의 제재 조치는 ICC의 독립성에 대한 '명백한 공격'이라고 밝혔다. 또 ICC는 "구성원과 상상할 수 없는 잔혹한 폭행을 당한 사람들을 지지하며 어떠한 제약, 압박, 위협에도 굴하지 않고 임무를 계속 수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미그룹
과실비율정보포털
동국제약
국민카드
미래에셋자산운용
KB금융그룹_1
신한은행
KB금융그룹_3
신한투자증권
삼성자산운용
KB금융그룹_2
우리은행_1
종근당
농협
kb_2
NH농협
KB
IBK
SK증권
kb_3
신한금융
농협
한화
롯데
kb
부영그룹
우리은행_2
KB_1
하나금융그룹
메리츠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