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8 월요일
흐림 서울 28˚C
맑음 부산 29˚C
맑음 대구 28˚C
흐림 인천 28˚C
흐림 광주 29˚C
구름 대전 29˚C
흐림 울산 30˚C
흐림 강릉 28˚C
흐림 제주 29˚C
신화통신

[국제] 젤렌스키 "학살을 끝내는 것, 휴전의 핵심 요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和苗,吴晓凌
2025-08-17 16:57:26
지난 15일 미국 알래스카주 앵커리지시 엘먼도프 리처드슨 합동기지에서 회담을 진행한 후 기자회견에 참석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오른쪽)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사진/신화통신)

(키예프=신화통신)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16일 늦은 밤(현지시간)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휴전은 러시아-우크라이나 충돌을 끝내는 핵심 요소라고 밝혔다.

이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휴전 협정이 아닌 평화 협정을 직접 체결할 것을 공개적으로 제안한 뒤 나온 발언이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게시글에서 오는 18일 미국 워싱턴에서 트럼프 대통령과의 회담을 준비하고 있으며 관련 측과 일정을 조율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각 측이 지도자 차원의 대화를 진행하고 세부 사항을 명확히 할 필요가 있다는 데 의견을 같이하고 있다"며 "어떤 단계가 필요하고 실행 가능한지 확정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러시아 측이 '여러 차례 휴전 촉구'를 거부했고 지금까지도 휴전을 결정하지 않았으며 휴전 의지도 부족해 "상황을 더 복잡하게 만들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학살을 끝내는 것이 휴전의 핵심 요소"라고 강조했다.

앞서 16일 트럼프 대통령은 SNS에 올린 글에서 러∙우 충돌을 끝내기 위한 자신의 최신 구상을 밝히며 단순히 휴전 협정을 체결하는 것이 아니라 '평화 협정을 직접 체결'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
KB금융그룹_1
한화
NH농협
농협
신한금융
신한은행
KB금융그룹_2
국민카드
IBK
롯데
농협
메리츠증권
kb
동국제약
SK증권
하나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우리은행_1
kb_3
KB_1
신한투자증권
부영그룹
KB금융그룹_3
종근당
kb_2
한미그룹
삼성자산운용
우리은행_2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