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14 일요일
맑음 서울 23˚C
맑음 부산 25˚C
흐림 대구 24˚C
맑음 인천 24˚C
흐림 광주 23˚C
흐림 대전 23˚C
흐림 울산 24˚C
맑음 강릉 22˚C
천둥/번개 제주 25˚C
신화통신

[환경] 中 '어업 생태환경 현황 공보' 발표...안정적 수준 유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古一平,梁孝鹏
2025-08-06 21:03:28
지난해 9월 8일 산둥(山東)성 칭다오(青島)시 지모(即墨)구의 다구허(大沽河)를 드론 사진에 담았다. (사진/신화통신)

(베이징=신화통신) 중국 농업농촌부와 생태환경부가 최근 '중국 어업 생태환경 현황 공보(2024)'를 공동 발표했다.

공보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의 어업 생태환경은 전반적으로 안정적인 수준을 유지했으며 최근 5년간 개선 추세를 보였다.

공보는 지난해 중국 어업 수역의 수질, 퇴적물, 플랑크톤 등 18개 지표에 대한 생태환경 모니터링 결과를 공개했으며 이번에 처음으로 최근 5년간의 중국 어업 수역 생태환경 현황과 변화 추세를 분석했다.

모니터링 결과 지난 2020년과 비교해 중국 해양의 주요 천연 어업 수역에서 무기질 질소와 활성 인산염 농도가 기준치를 초과했으나 초과 면적 비율은 각각 16%, 50% 감소했다.

하천의 주요 어업 수역에서는 총질소와 총인 농도가 기준을 초과했으며 총질소 초과 면적 비율은 큰 변동이 없었고 총인 초과 면적 비율은 41% 감소했다.

호수와 저수지의 주요 어업 수역에서는 총질소, 총인, 과망간산염 지수가 기준치를 초과했으며 이들의 초과 면적 비율은 전반적으로 안정적인 수준을 유지했다.

중국 농업농촌부와 생태환경부는 2000년부터 '중국 어업 생태환경 현황 공보'를 공동 발표해 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주요 어업 수역의 생태환경에 대한 권위 있는 데이터를 사회에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농업농촌부는 어업 수역의 생태환경 품질 평가 방식을 더욱 개선하고 모니터링 수역 범위를 확대하는 한편, 어업 수역 생태환경 모니터링 업무를 체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생태환경 보호 조치를 강화해 어업의 고품질 발전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방침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금융그룹
과실비율정보포털
현대
미래에셋
신한은행
대신증권
하이닉스
한국토지주택공사
KB국민은행_1
우리은행
KB금융그룹_3
콜마
삼성물산
우리은행
NH농협은행
우리은행
신한카드
kt
한화
KB국민은행_3
KB금융그룹_2
KB국민은행_2
우리은행
KB금융그룹_1
컴투스
DB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