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05 화요일
흐림 서울 31˚C
흐림 부산 31˚C
흐림 대구 32˚C
흐림 인천 29˚C
구름 광주 29˚C
구름 대전 32˚C
구름 울산 32˚C
흐림 강릉 31˚C
흐림 제주 33˚C
IT

KT, AI 창작자 '놀이터' 연다…AI 영상 공모전 '2025 KT AI P.A.N'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5-08-05 15:05:32

"배우 고준 얼굴로 영화 만든다?"…상금 걸고 AI꾼들 모으는 이유

2025 AI PAN 아이덴티티 필름 주요장면 사진KT
2025 AI P.A.N 아이덴티티 필름 주요장면 [사진=KT]

[이코노믹데일리] KT가 한국영화감독조합(DGK)과 손잡고 AI 영상 공모전 ‘2025 KT AI P.A.N’을 개최하며 AI 창작 생태계 확장에 나섰다. KT는 자사의 풍부한 IP와 AI 기술을 결합해 차세대 창작자들의 등용문을 열고 AI 시대의 새로운 창작 ‘판’을 깔겠다는 계획이다.

KT는 5일 공모전의 공식 포스터와 아이덴티티 필름을 공개하고 작품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영화진흥위원회도 자문기관으로 참여해 AI 기술과 문화 콘텐츠 산업의 연결고리를 강화하는 데 힘을 보탠다.

공모 부문은 단편영화, 숏폼, 광고, 배우 IP, KT 그룹 미디어 IP 등 총 다섯 개다. 특히 kt 스튜디오지니, 밀리의 서재 등이 보유한 소설·웹툰·드라마 IP나 AI 영화 ‘나야, 고준’과 연계해 배우 고준의 얼굴과 음성을 활용한 작품 출품이 가능해 창작의 폭을 넓혔다.

KT는 ‘AI꾼들의 놀이터, 판(P.A.N)이 열렸다!’는 콘셉트의 포스터와 배우 고준이 출연한 아이덴티티 필름을 공개하며 공모전의 시작을 알렸다. 이는 누구나 AI 기술로 상상력을 현실로 만들 수 있다는 공모전의 핵심 메시지를 담고 있다.

공정한 심사를 위해 심사위원단도 화려하게 꾸려졌다. 민규동, 엄태화, 김한결 감독 등 영화계 전문가들과 글로벌 IT 기업, KT 그룹사 관계자들이 기술력, 작품성, 상업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국적이나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는 오는 8월 15일까지 KT 닷컴 공식 페이지에서 진행된다.

김채희 KT 미디어부문장 전무는 “KT는 그룹사 및 파트너사의 다양한 콘텐츠 IP와 첨단 AI 기술을 융합해 새로운 형식의 영상 창작을 장려하고자 한다”며 “누구나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창작의 장 ‘P.A.N’을 열어가겠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메리츠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넷마블
농협
우리은행_2
KB
한화
농협
KB_1
롯데
한미그룹
신한은행
여신금융협회
우리은행_1
부영그룹
kb_2
삼성자산운용
신한투자증권
SK증권
종근당
신한금융
kb
국민카드
kb_3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