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31 목요일
맑음 서울 33˚C
흐림 부산 32˚C
흐림 대구 34˚C
맑음 인천 32˚C
흐림 광주 33˚C
흐림 대전 32˚C
흐림 울산 33˚C
흐림 강릉 29˚C
흐림 제주 33˚C
산업

"와 진짜 크네~"…폭스바겐 신형 아틀라스, 공간·감성·성능 굳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영 기자
2025-07-30 17:53:58

넓은 공간감과 고급스러움이 큰 매력

12인치 인포테인먼트·헤드업 디스플레이 사용자 편의↑

대형 선루프로 시원한 개방감도...차박·캠핑에 제격

ADAS 기능 다소 아쉽기도...운전에 능숙한 운전자 탑승해야

폭스바겐 신형 아틀라스사진김지영 기자
폭스바겐 신형 아틀라스 [사진=김지영 기자]
[이코노믹데일리] 크고 고급스러움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폭스바겐의 대형 스포츠 유틸리티차(SUV) 신형 아틀라스가 국내 시장에 출시됐다. 신형 아틀라스는 높은 공간 활용도와 실용성을 바탕으로 국내 패밀리카 시장에서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최근 신형 아틀라스를 타고 서울 종로구 일대를 달렸다. 아틀라스는 지난해 미국에서 출시된 최신 모델이며 미국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국내까지 진출한 모델이다.

아틀라스는 넓은 공간감과 고급스러움이 특징인 차량이다.

아틀라스를 처음 본 순간 '와 정말 크다'라는 생각이 저절로 들었다. 한국 시장에서 현재 내놓은 대형 SUV 중 가장 길다. 전장은 5095mm이며 전폭은 1990mm, 전고는 1780mm이다. 이같은 거대한 크기에 보다마자 압도당하는 느낌이 들었다.
 
일루미네이티드 프론트 로고사진김지영 기자
일루미네이티드 프론트 로고 [사진=김지영 기자]
외부엔 강력한 레드 계열의 색상감이 눈길을 끌었으며 전면부 LED 헤드램프가 부드럽게 적용돼 있었다. 차를 잠글 때 일루미네이티드 프론트 로고는 은은하게 빛나며 마치 반갑다고 반기는 듯했다. 후면부는 LED 리어 컴비네이션 램프가 있어 보다 우아한 감성을 더해준다.

동급 대비 역대 최대 크기에 내부에서는 공간감이 느껴졌다. 마치 미니 버스를 탄 듯한 느낌이 들었는데 7인승 R-라인 모델로 2열 벤치시트와 3열 폴딩시트가 구비돼 있다. 뒷좌석에도 앉아보니 발을 쭉 뻗고 있어도 여유로울 정도로 공간감이 뛰어났으며 양옆 폭도 넓어 성인이 3-4명이서 끼어앉아도 될 정도로 넓었다.
 
폭스바겐 신형 아틀라스사진김지영 기자
폭스바겐 신형 아틀라스 [사진=김지영 기자]
12인치 인포테인먼트사진김지영 기자
12인치 인포테인먼트 [사진=김지영 기자]
개인 업무차 차량을 시승해 서울 시내 일대를 달렸다. 아틀라스는 운전자를 위한 배려가 돋보였다. 운전석에는 10.25인치 디지털 콕핏 프로와 윈드쉴드 타입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적용돼 운전 정보를 확보하는 데 수월했고 스티어링 휠도 그립감이 좋아 운전하는 재미가 더해졌다.

인포테인먼트도 12인치로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었으며 차량 대부분의 제어가 가능했다.

주행감은 큰 차체 덕에 부드럽고 편안했으며 실내 정숙성도 느껴졌다. 혼잡한 시내구간과 정체 상황에서 모두 편안한 주행 환경을 느낄 수 있었다. 8단 자동변속기와 4모션 전자식 사륜구동 시스템이 탑재돼 묵직하면서도 단단한 주행 환경을 경험했다.
 
신형 아틀라스 실내사진김지영 기자
신형 아틀라스 실내 [사진=김지영 기자]
또한 차량이 워낙 커 핸들링이 무겁거나 어렵진 않을까 내심 걱정했지만 특별한 어려움 없이 무난하게 도로를 주행할 수 있었다.

이와 함께 비엔나 가죽 시트가 적용돼 보다 고급스러움이 더해졌으며 8-웨이 전동 조절, 열선과 통풍, 마사지 기능도 이용할 수 있었다. 또한 수납 공간 위에는 은은한 푸른 계열 조명이 들어와 고급스러운 패밀리카의 매력을 더했다.
 
아틀라스 파노라믹 선루프사진김지영 기자
아틀라스 파노라믹 선루프 [사진=김지영 기자]
파노라마 선루프도 속시원한 개방감이 돋보였다. 선루프를 여닫는 시간도 적게 걸렸으며 넓은 창 덕분에 차박이나 캠핑을 가서 선루프를 열고 밤하늘을 바라보는 용도로 요긴하게 사용될 수 있겠단 느낌이 들었다.

다만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기능이 다소 아쉬웠다. IQ.드라이브이 탑재됐는데 조향을 보조하는 트래블 어시스트 기능이나 후방 트래픽 경고 시스템 및 하차 경고 시스템 등이 반응하긴 했지만 조금 더 민감하게 반응이 나타났으면 어떘을까 라는 생각이 든다. 좌석 시야 확보도 조금 어려웠다. 키가 크지 않은 성인이 탑승한다면 허리를 쭉 늘이고 주행을 해야 할 듯하다.

신형 아틀라스는 단일 트림으로 R-라인 7인승 6770만1000원, R-라인 6인승 6848만6000원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_5
NH투자증
메리츠증권
농협
kb_3
종근당
위메이드
쿠팡
신한라이프
LG
LG생활건강
롯데건설
우리은행_1
DB그룹
KB_1
KB손해보험
e편한세상
대신
한국투자증권
KB국민은행_4
한화
우리은행_2
kb_2
삼성증권
kb
신한투자증권
하나증권
CJ
KB국민은행_3
sk네트웍스
삼성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
SK하이닉스
kb_4
롯데카드
kb증권
빙그레
KB국민은행_2
여신금융협회
하나금융그룹
우리카드
한미그룹
KB국민은행_1
신한은행
SK증권
삼성
이마트_데일리동방
농협
sk
농협
SK
NH농협
동아쏘시오홀딩스
롯데
셀트론
LG
KB
넷마블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