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14 일요일
맑음 서울 20˚C
흐림 부산 22˚C
흐림 대구 21˚C
흐림 인천 22˚C
흐림 광주 23˚C
흐림 대전 21˚C
흐림 울산 21˚C
흐림 강릉 20˚C
흐림 제주 27˚C
IT

MS 엣지, AI 브라우저로 진화..."호텔 방 비교해줘" 말만 하면 'OK'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5-07-29 08:05:14

MS, 엣지에 '에이전틱 AI' '코파일럿 모드' 도입

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 CEO 사진MS
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 CEO [사진=MS]

[이코노믹데일리] 마이크로소프트(MS)가 웹 브라우저 엣지에 자사의 AI 모델 코파일럿을 깊숙이 통합한 '코파일럿 모드'의 테스트를 시작했다. 이는 단순 정보 검색을 넘어 AI가 사용자를 대신해 작업을 수행하는 ‘에이전틱 AI’ 시대를 열기 위한 본격적인 행보다.

28일(현지시간) MS는 윈도 및 맥 사용자를 대상으로 엣지 브라우저의 코파일럿 모드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기존 엣지 브라우저에서도 제한적인 코파일럿 기능 사용이 가능했지만 이번 모드는 AI를 브라우저의 핵심 기능으로 통합한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가 직접 활성화해야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기간 무료로 제공된다.

코파일럿 모드는 여러 탭에 흩어져 있는 호텔 정보를 비교 분석하거나 이전 브라우저 세션을 찾아 다시 이어주는 등 복잡한 작업을 대신 수행한다. 이용자는 여러 탭을 오가거나 복잡한 페이지를 일일이 살필 필요 없이 핵심 정보 요약이나 데이터 비교를 코파일럿에 직접 요청할 수 있다. 음성 명령도 지원한다.

MS는 이 기능이 단순 응답을 넘어 직접 행동하는 ‘에이전틱 AI’ 전략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발표는 구글, 퍼플렉시티 등 경쟁사들이 AI 기반 브라우저 경쟁에 뛰어든 가운데 나왔다. 

구글은 크롬 브라우저에 자사 AI 제미나이 통합을 진행 중이며 AI 검색엔진 스타트업 퍼플렉시티는 최근 AI 브라우저 ‘코멧’을 출시했다. 오픈AI 역시 챗GPT를 탑재한 웹 브라우저 출시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져 AI 브라우저 시장의 주도권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과실비율정보포털
컴투스
하나금융그룹
현대
KB국민은행_1
kt
KB금융그룹_3
대신증권
한화
한국토지주택공사
우리은행
NH농협은행
KB금융그룹_1
KB금융그룹_2
콜마
우리은행
신한은행
DB그룹
KB국민은행_3
삼성물산
KB국민은행_2
우리은행
하이닉스
우리은행
미래에셋
신한카드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