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8 화요일
맑음 서울 -2˚C
맑음 부산 3˚C
흐림 대구 2˚C
구름 인천 -0˚C
흐림 광주 1˚C
흐림 대전 0˚C
흐림 울산 2˚C
맑음 강릉 -0˚C
흐림 제주 10˚C
신화통신

[영상] 활기 띠는 中 간쑤 '중의약 야시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程楠,郭刚
2025-07-24 11:11:54

활기 띠는 中 간쑤 '중의약 야시장' (02분03초)

중국 북서부의 한 도시에서 전통 중의약 야시장이 인기다. 이곳에선 허브티, 경혈 마사지, 침술 등 치료 서비스가 제공된다.

[청난(程楠), 신화통신 특파원] "이곳은 간쑤(甘肅)성 바이인(白銀)시의 야시장입니다. 이달 초 전통 중의약 테마의 야시장이 개장했는데요. 개장 이후 현지 주민들과 외국인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30여 개 병원에서 온 의사들이 허브차, 경혈 마사지, 침술, 뜸 등 전통 중의약 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네트, 독일인 관광객] "족욕을 하니 정말 쾌적하네요. 처음에는 너무 뜨거웠는데 지금은 아주 좋아요. 오래된 전통이라 그런지 굉장히 흥미롭게 느껴집니다. 전통 중의약은 오랜 역사를 지닌 반면, 양의학은 역사가 아주 짧거든요."

[한룽(韓龍), 바이인시 제1인민병원 중의과 의사] "전통 중의약은 주로 치료 효과에 중점을 둡니다. 임상 결과 부항, 괄사, 중약 족욕 등 치료법을 활용했을 때 일부 환자들의 증상이 즉각적으로 완화됐습니다."

[뉴둥메이(牛冬梅), 바이인시 바이인구 위생건강국 국장] "일부 직장인들은 낮에 중의약 병원을 방문할 시간이 없습니다. 그래서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극복하고 사람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전통 중의약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야시장을 개장했죠."

바이인시 전통 중의약 야시장은 올 10월 말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수천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전통 중의약은 예방, 치료, 건강 증진을 위한 거시적인 접근법을 강조한다. 한편 간쑤성은 전통 중의약 원재료의 주요 생산 및 공급 기지로 유명하다. 

[신화통신 기자 중국 바이인 보도]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이닉스
삼성증권
경주시
한화
신한은행
SC제일은행
포스코
신한금융지주
DB손해보험
롯데캐슬
kb금융그룹
KB국민은행
db
카카오
교촌
한화투자증권
우리은행
NH투자증
NH
한국투자증권
삼성화재
하나금융그룹
삼성전자
신한투자증권
스마일게이트
씨티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