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시진핑 타임] 中 시진핑, 산시성 시찰 "자원형 경제 전환 발전 추진에 새로운 걸음 내디뎌야"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5.07.16 수요일
서울 23˚C
부산 25˚C
대구 24˚C
인천 22˚C
광주 23˚C
대전 22˚C
울산 24˚C
흐림 강릉 23˚C
흐림 제주 31˚C
신화통신

[시진핑 타임] 中 시진핑, 산시성 시찰 "자원형 경제 전환 발전 추진에 새로운 걸음 내디뎌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谢环驰,国内部,燕雁,殷博古,翟健岚
2025-07-09 11:53:26

(중국 타이위안=신화통신) 시진핑(習近平)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국가주석,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이 최근 산시(山西)성을 시찰했다.

시진핑(習近平)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국가주석,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이 지난 7일 오후 산시(山西)성 양취안(陽泉)시 스나오산(獅腦山)에 있는 백단대전(百團大戰) 기념비 광장에서 팔로군(八路軍) 열사에 헌화하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시 주석은 산시성이 중부 지역의 빠른 부상 촉진, 황허(黄河) 유역 생태 보호 및 고품질 발전 추진 등 당 중앙이 내세운 전략적 배치를 충실히 이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온중구진(穩中求進·안정 속 전진)의 업무 총 기조를 견지하고 새로운 발전 이념을 완전하고 정확하며 전면적으로 관철해 발전과 안보를 총괄하고, 자원형 경제 전환 발전을 추진함에 있어 새로운 발걸음을 내딛도록 노력하며 삼진(三晉)대지가 중국식 현대화 추진의 새로운 장을 힘차게 써 내려가야 한다고 주문했다.

시 주석은 7일부터 8일까지 양취안(陽泉)과 타이위안(太原)을 잇달아 시찰해 조사∙연구했다.

7일 오후, 시 주석은 양취안 현지 기업인 양취안벨브회사를 시찰했다. 시 주석은 전통 제조업이 실물 경제의 중요한 구성 부분이라며 시장 수요를 파악하고 과학기술 혁신을 강화해 전통 산업이 새로운 활력을 발산하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 주석이 7일 오후 양취안(陽泉)벨브회사를 시찰하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7일 오후 양취안벨브회사를 시찰 중인 시 주석이 회사 직원들과 다정하게 교류하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7일 시 주석과 양취안벨브회사 직원들. (사진/신화통신)

8일 오전, 시 주석은 산시성 당위원회와 성 정부의 업무 보고를 청취하고 산시성이 각 분야에서 거둔 성과를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다음 단계의 업무에 대한 요구를 제시했다.

시 주석은 전통 산업의 전환과 업그레이드를 착실히 추진하고, 신질 생산력 발전을 중심으로 각지의 구체적인 실정에 맞게 신흥 산업과 미래 산업을 적절히 배치해야 한다. 산시성의 특성을 반영하고 비교우위를 갖는 현대화된 산업체계를 점진적으로 형성해 나가야 한다. 다양한 발전 조건을 잘 활용하고, 비즈니스 환경을 최적화하며, 경영 주체의 활력을 자극해 자원적 우세를 발전의 우위로 더 잘 전환해야 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LG생활건강
KB국민은행_2
메리츠증권
쿠팡
셀트론
NH농협
kb_3
삼성
우리카드
농협
LG
e편한세상
sk네트웍스
하나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KB
NH투자증
KB손해보험
kb_2
우리은행_2
롯데카드
이마트_데일리동방
kb_4
SK
sk
kb증권
KB국민은행_1
위메이드
롯데건설
CJ
우리은행_1
삼성증권
대신
신한라이프
KB국민은행_4
KB_1
동아쏘시오홀딩스
LG
빙그레
SK하이닉스
kb_5
KB국민은행_3
DB그룹
kb
한국투자증권
하나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