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시진핑타임] 中 시진핑, 중앙재경위 6차회의 주재...전국 통일 대시장 건설 및 해양경제 고품질 발전 강조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5.09.19 금요일
서울 19˚C
흐림 부산 22˚C
흐림 대구 22˚C
인천 19˚C
흐림 광주 22˚C
대전 23˚C
흐림 울산 20˚C
강릉 18˚C
흐림 제주 26˚C
신화통신

[시진핑타임] 中 시진핑, 중앙재경위 6차회의 주재...전국 통일 대시장 건설 및 해양경제 고품질 발전 강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国内部,杨志礼
2025-07-01 22:09:01

(베이징=신화통신) 시진핑(習近平)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국가주석, 중앙군사위원회 주석, 중앙재경위원회 주임이 1일 오전(현지시간) 중앙재경위원회 제6차 회의를 주재해 전국 통일 대시장 건설, 해양경제의 고품질 발전 등을 심도 있게 추진하는 문제를 연구했다.

시 주석은 회의에서 중요한 연설을 통해 전국 통일 대시장 건설이 새로운 발전 구도 구축과 고품질 발전 추진의 수요라며 당중앙의 배치를 성실히 이행하고 조정 및 협력을 강화하며 추진력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중국식 현대화를 추진하려면 해양경제의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고 중국 특색의 해양 강국의 길을 걸어야 한다고 피력했다.

회의는 전국 통일 대시장 건설을 심화 추진하기 위한 기본 요구사항이 ▷시장 기초 제도 ▷시장 인프라 ▷정부 행위 척도 ▷시장 감독관리 및 법 집행 ▷요소 자원시장 등의 통일을 이루고 대내외 개방을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다섯 가지의 통일, 하나의 개방'이라고 지적하며 다음과 같이 밝혔다. 

푸젠(福建)성에 위치한 싼샤(三峽) 푸칭(福清)싱화완(興化灣)해상풍력발전소를 지난해 8월 8일 드론에 담았다. (사진/신화통신)

해양경제의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혁신 구동, 고효율 협력, 산업 업데이트, 인류와 해양의 조화, 협력∙공영(共贏·윈윈)을 더욱 중시해야 한다.

또한 정층설계(頂層設計: Top-level design)를 강화하고 정책 지원 역량을 확대하며 사회자본이 해양경제 발전에 적극 참여하도록 독려 및 유도해야 한다.

해양 과학기술 자주 혁신 능력을 향상하고 해양 전략 및 과학기술 역량을 강화하며 해양 과학기술을 발전시키는 선도 기업과 '전정특신(專精特新, 전문화·정밀화·특색화·참신화)' 중소기업을 육성해야 한다.

아울러 해양산업을 강화·최적화·확대하고 해상 풍력발전의 규범적이고 질서 있는 건설을 추진하는 한편, 현대화된 원양 어업, 해양 바이오 의약 및 바이오 제품을 발전시키고 해양 특색 문화·관광 목적지를 조성하며 해운업의 고품질 발전을 추진해야 한다.

만(灣) 경제 발전의 계획·연구를 강화하고 연해 항구군의 최적화 및 통합을 질서 있게 추진해야 한다. 해양 생태환경 보호를 강화하고 중점 해역 종합 거버넌스를 꾸준히 시행하며 해역 층별 입체적 활용을 적극 추진하는 한편, 해양 카본싱크(탄소흡수원) 측정 작업을 탐색·전개해야 한다.

또한 글로벌 해양 거버넌스에 심도 있게 참여하고 글로벌 해양과학 연구조사, 재해 방지 및 감소, 블루 이코노미 협력을 강화해야 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국민은행_2
미래에셋
현대
신한카드
다올투자증권
콜마
하나금융그룹
한국증권금융
과실비율정보포털
삼성물산
우리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하이닉스
KB금융그룹_3
대신증권
우리은행
KB국민은행_3
kt
한화
한국토지주택공사
농협
우리은행
KB금융그룹_1
DB그룹
KB금융그룹_2
컴투스
KB국민은행_1
신한은행
kb캐피탈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