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5 토요일
맑음 서울 2˚C
맑음 부산 6˚C
맑음 대구 4˚C
맑음 인천 5˚C
흐림 광주 9˚C
흐림 대전 9˚C
흐림 울산 10˚C
맑음 강릉 10˚C
맑음 제주 12˚C
신화통신

[경제] '제4회 RCEP 지역 수입상품 박람회, 지역 협력의 열기 '활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王欢,徐速绘
2025-06-30 16:37:16
지난 27일 '제4회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RCEP) 지역(산둥·山東) 수입상품 박람회' 베트남 상품 전시부스에서 관람객이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중국 지난=신화통신) '제4회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RCEP) 지역(산둥·山東) 수입상품 박람회'가 최근 산둥성 린이(臨沂)에서 막을 내렸다.

린이시 정부와 산둥성 상무청이 공동 주최한 이번 박람회에는 66개 국가(지역)에서 총 348개 기업이 참가했다. 그중 RCEP 지역 기업은 179개에 달했다. 개막 첫날 3만5천㎡ 규모의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은 1만5천 명(연인원)을 넘어섰다.

전시장 내 '스마트 과학기술 전시구역'에는 플라잉카, 생체모방 로봇개 등 첨단 과학기술 전시품이 많은 관람객의 관심을 끌었다. 

특히 태국 차론폭판드 그룹(CP 그룹), 아마존 등 다수의 세계 500대 기업과 위수(宇樹)테크 등 과학혁신 기업이 참가해 최신 기술 성과와 혁신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첨단 산업 동향과 첨단 제조 역량을 다각도로 조명했다.

이렇듯 중국과 RCEP 회원국 간 무역 협력은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아울러 투자 프로젝트도 꾸준히 추진돼 경제무역 교류에 지속적인 동력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린이시는 최근 수년간 무역 국제화 수준을 가속화하며 더 많은 외국 상품을 '수입'하는 동시에 보다 개방적인 '해외 진출' 전략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린이시의 대(對)RCEP 회원국에 대한 수출입액은 786억5천만 위안(약 14조9천435억원)으로 전년 대비 9.7% 증가했다. 이는 도시 전체 수출입의 46.5%를 차지하는 규모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투자증권
하이닉스
우리은행
경주시
포스코
kb금융그룹
DB손해보험
한화투자증권
삼성증권
신한은행
db
롯데캐슬
한화
씨티
스마일게이트
SC제일은행
삼성화재
삼성전자
한국투자증권
NH
신한금융지주
하나금융그룹
카카오
NH투자증
교촌
KB국민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