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6 화요일
맑음 서울 7˚C
흐림 부산 11˚C
흐림 대구 11˚C
맑음 인천 9˚C
흐림 광주 10˚C
흐림 대전 10˚C
흐림 울산 11˚C
흐림 강릉 9˚C
제주 13˚C
신화통신

[경제동향] 中 '글로벌 데이터의 국경 간 이동 협력 이니셔티브' 발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刘续
2024-11-21 18:22:12
한 관계자가 지난해 5월 23일 구이저우(貴州)대학과 구이저우성이 공동 건설한 공공 빅데이터 국가중점실험실의 컴퓨팅파워센터 대형 스크린 앞을 지나가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베이징=신화통신) '2024 세계인터넷대회(WIC) 우전(烏鎮) 서밋'에서 '글로벌 데이터의 국경 간 이동 협력 이니셔티브'(이하 '이니셔티브') 전문이 정식 공개됐다.

린젠(林劍)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20일 정례 기자회견에서 이니셔티브를 발표하게 된 배경으로 ▷데이터 크로스보더 이동 관리 문제에 대한 건설적인 해결방안 제시 ▷관련 협력을 촉진하고자 하는 중국의 입장 명료화 ▷개방·포용·안전·협력·무차별 원칙 제창 ▷개방·윈윈의 국제 협력 구조 구축 ▷편리하고 효율적이며 안전한 데이터 크로스보더 이동 추진 등을 꼽았다.

린 대변인은 이번 이니셔티브에 이어 데이터 문제와 관련해 또 다른 중요 이니셔티브를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는 시 주석의 네트워크 공간 운명공동체 구축 이념에 관한 핵심 요지를 담고 있으며 보안 분야를 통합 발전시키고 디지털 거버넌스를 보완하며 다자주의를 실천하고자 하는 중국의 확고한 결심을 드러내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데이터 보안은 글로벌 문제로 국제사회가 머리를 맞대 해결의 길을 함께 모색해야 한다"면서 중국 측은 이니셔티브를 기초로 각 측과 데이터 크로스보더 이동 분야의 교류·협력을 심화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은행
jw
대원제약
LX
DB손해보험
미래에셋
KB증권
DB그룹
메리츠증권
종근당
SK하이닉스
NH
국민은행
우리은행_2
우리은행_1
관세청
신한금융지주
국민카드
한화
하나금융그룹
NH투자증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