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07 토요일
맑음 서울 -5˚C
맑음 부산 2˚C
구름 대구 -1˚C
맑음 인천 -2˚C
흐림 광주 1˚C
구름 대전 -0˚C
흐림 울산 1˚C
맑음 강릉 -1˚C
흐림 제주 9˚C
산업

삼성전기, 車 전장용 카메라 소프트웨어 유럽 인증 획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효진 기자
2024-11-20 14:52:24

유럽 완성차 업체에 카메라모듈 공급 예정

삼성전기 수원캠퍼스 사진삼성전기
삼성전기 수원캠퍼스 [사진=삼성전기]
[이코노믹데일리] 삼성전기는 전장(차량용 전자·전기장비)용 카메라 모듈 부분에서 유럽 완성차업계의 자동차 소프트웨어(SW) 개발 표준인 '오토모티브 스파이스(A-SPICE)'의 레벨 3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A-스파이스는 자동차용 부품 생산 업체의 소프트웨어 신뢰도와 개발 역량을 평가하는 인증이다. 가장 낮은 레벨 0에서 가장 높은 레벨 5까지 6단계로 구성돼 있다. 유럽 완성차업체에 제품을 공급하려면 레벨2 이상을 충족해야 한다. A-스파이스 레벨 3는 소프트웨어 프로세스가 조직 차원에서 체계적이고 명확히 관리되는 수준을 의미한다. 자동차 제조사가 요구하는 최고 등급에 해당된다. 

삼성전기는 항온 기능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로 A-스파이스 레벨3 인증을 받았다. 전장용 카메라는 악천후, 고온, 고압, 초저온 등 열악한 환경에서도 성능 저하 없이 동작해야 하는데, 삼성전기가 개발한 소프트웨어는 전장용 카메라의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해 안정적인 주행을 지원한다. 

삼성전기는 이 프로그램이 탑재된 전장용 카메라 모듈을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공급할 예정이다. 

이시우 삼성전기 혁신센터장(부사장)은 "삼성전기의 전장용 카메라 소프트웨어 기술력을 통해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이 요구하는 인증을 획득했다"며 "삼성전기는 전장용 카메라 제품력을 강화해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고도화에 기여하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