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08 토요일
맑음 서울 13˚C
구름 부산 11˚C
구름 대구 8˚C
맑음 인천 12˚C
흐림 광주 12˚C
흐림 대전 12˚C
흐림 울산 15˚C
흐림 강릉 12˚C
구름 제주 17˚C
신화통신

[경제동향] 中 지리자동차, 태국에 첫 순수 전기 픽업트럭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高博,陈倩慈,孙玮彤
2024-10-31 11:24:09
지난 29일 태국 방콕에서 열린 지리(吉利) 레이더(Radar) 출시 발표회에 전시된 전기 픽업트럭. (사진/신화통신)

(방콕=신화통신) 중국 자동차 기업 지리(吉利·Geely)홀딩스그룹 산하 신에너지 전기 픽업트럭 브랜드 레이더(Radar, 태국 출시명 RIDDARA)가 지난 29일 방콕에서 제품 출시 발표회를 열었다.

이번 출시는 중국 순수 전기 픽업트럭의 첫 태국 진출이자 태국 시장 최초의 순수 전기 픽업트럭이다.

29일 태국 방콕에서 열린 지리 레이더 출시 발표회에서 포착한 전기 픽업트럭. (사진/신화통신)

쁘라씃 잔타라루엉텅 태국 디지털경제사회부 장관은 발표회에서 중국 자동차 기업이 태국에 첫 순수 전기 픽업트럭을 출시해 태국 전기차 모델을 다양화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태국을 아세안(ASEAN) 지역 전기차 및 부품 생산 기지로 육성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태국은 동남아 지역의 중요한 자동차 생산국이다. 태국 정부는 2030년까지 자국 내 전기차 생산량을 전체 자동차 생산량의 30%까지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자동차 전동화를 대대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픽업트럭은 태국 내 점유율이 높아 태국 시장에서 가장 보편화된 차종 중 하나다. 태국산업연맹(FTI)의 관련 통계에 따르면 올 1~9월 태국 내 자동차 판매량은 총 43만8천600대다.이 중 픽업트럭은 12만6천500대로 태국 자동차 판매량의 30%에 육박한다.

레이더는 지난해 7월 글로벌 여정을 시작한 이후 동남아, 중앙아시아, 동유럽, 중동, 중남미 등 다양한 해외 시장을 성공적으로 개척하고 있다는 평가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
삼성전자
롯데캐슬
씨티
신한투자증권
삼성증권
포스코
교촌
KB국민은행
한국투자증권
삼성화재
신한금융지주
NH투자증
kb금융그룹
하이닉스
한화
경주시
db
한화투자증권
신한은행
스마일게이트
DB손해보험
SC제일은행
NH
카카오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