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통신

[영상] 가나 전문가 "中 발전, 아프리카 현대화에 큰 영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许正,Seth
2024-09-05 11:06:54

가나 전문가 "中 발전, 아프리카 현대화에 큰 영감" (01분17초)

중국의 발전이 아프리카의 현대화 경로에 영감을 줬다고 가나의 한 전문가가 말했다.

가나 싱크탱크인 아프리카·중국 정책자문센터 집행주임인 폴 프림퐁은 최근 신화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전했다.

[폴 프림퐁, 아프리카·중국 정책자문센터 집행주임] "아프리카 대륙의 자체 발전 경로와 모델에 영감을 줄 수 있는 국가나 지역을 찾자면 단언컨대 중국을 가장 우선순위에 둬야 할 것입니다. 그 이유는 최근 경제 변화를 실제로 겪은 국가는 바로 중국이기 때문입니다."

프림퐁은 또 중국의 대(對)아프리카 지원, 특히 인프라 건설 관련 지원이 아프리카 대륙의 현대화를 진전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부연했다.

[폴 프림퐁, 아프리카·중국 정책자문센터 집행주임] "우리는 아프리카의 인프라에 투자해야 합니다. 아프리카의 인프라는 경제적 잠재력을 끌어내고 있으며, 이는 우리가 추구하는 현대화 경로에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는 도로, 철도, 전력을 필요로 합니다.

인프라 투자에 있어 중국으로부터 받은 투자 규모와 수준은 그 어떤 나라도 근접하지 못합니다. 아프리카 국민은 우리가 가진 자산입니다. 따라서 사람들에게 교육과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무엇이든 할 수 있는 파트너가 있다면 그 파트너는 현대화 여정에서 여러분을 돕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

[신화통신 기자 아크라 보도]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_1
SK하이닉스
우리은행_2
NH농협
한국콜마홀딩스
국민은행
컴투스
하나금융그룹
대신증권
청정원
우리은행_3
기업은행
다올투자증권
미래에셋
과실비율정보포털
미래에셋자산운용
KB금융그룹
정책브리핑
신한금융지주
DB그룹
cj프레시웨이
신한은행
현대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