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정부, 강원대·세종충남대·이대목동 병원에 군의관 긴급 파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서희 기자
2024-09-04 09:55:31

'야간 응급실 진료 축소'에 4일 군의관 파견

오는 9일부터 235명의 군의관과 공중보건의사 추가 파견 예정

강원대학교병원 응급의료센터에 붙어있는 야간 진료 제한 안내문사진연합뉴스
강원대학교병원 응급의료센터에 붙어있는 야간 진료 제한 안내문 [사진=연합뉴스]

[이코노믹데일리] 의료갈등 장기화로 환자들이 몰리는 야간이나 휴일에 응급실 운영을 중단 및 단축하는 병원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4일부터 군의관을 긴급 파견했다. 

강원대병원은 지난 3일부터 성인 야간 응급진료를 중단했으며. 이대목동병원과 세종충남대병원 역시 응급실 운영 축소를 발표했다.

강원대병원 응급실은 응급의학과 전문의 5명 중 2명이 다음 달부터 휴직으로 오후 6시부터 다음 날 오전 9시까지 성인 야간 진료 제한은 불가피한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추석 연휴 기간인 15일부터 18일간은 정상 운영을 결정했다.

세종충남대병원은 이달부터 주간에만 성인 응급실을 운영한다. 야간진료 중단 시간은 오후 6시부터 다음 날 오전 8시까지다. 세종충남대병원이 야간진료 단축을 결정한 이유는 지난달 응급의료센터 전문의 12명 가운데 1명이 사직하면서다. 다만 이번 추석 연휴 기간에는 정상 운영할 예정이다.

이대목동병원은 의사가 8명 뿐이라 매주 수요일 응급실 야간진료를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해당 기간동안 오후 5시부터 다음 날 오전 8시까지 환자를 받지 않는다. 이번 추석 연휴에 이대목동병원은 18일(수) 정상 운영 하고 19일 야간진료를 중단한다.

이에 정부는 4일 강원대병원 5명, 충남대병원 2명, 이대목동병원 3명의 군의관을 긴급 파견했다. 또 오는 9일부터 235명의 군의관과 공중보건의를 추가 파견할 계획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_2
SK하이닉스
한국콜마홀딩스
기업은행
NH농협
cj프레시웨이
대신증권
과실비율정보포털
우리은행_1
컴투스
신한금융지주
현대
청정원
정책브리핑
다올투자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
신한은행
국민은행
우리은행_3
DB그룹
KB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