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04 화요일
맑음 서울 15˚C
맑음 부산 17˚C
맑음 대구 19˚C
맑음 인천 13˚C
흐림 광주 17˚C
맑음 대전 15˚C
흐림 울산 16˚C
맑음 강릉 16˚C
흐림 제주 18˚C
IT

SK브로드밴드, AI 기반 시니어 맞춤형 대중교통 길 안내 서비스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8-01 08:29:53

전화 한 통으로 출발지부터 목적지까지…어르신들의 대중교통 이용이 더 쉬워진다

시니어 맞춤형 대중교통 길 안내 서비스 흐름도
시니어 맞춤형 대중교통 길 안내 서비스 흐름도


[이코노믹데일리] SK브로드밴드는 AI 기술을 활용한 시니어 맞춤형 대중교통 길 안내 서비스를 B tv의 ‘해피시니어’와 ‘티맵’을 결합해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AI 가상인간과 AI 보이스 기술을 활용해, 어르신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 길 안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시니어 고객들은 방송에서 소개된 인기 명소나 맛집에 방문하고자 할 때, AI 안내 도우미와 통화 후 경로 정보를 문자로 받아 목적지까지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 방법도 간단하다. 사용자는 B tv 시니어 전용 메뉴인 ‘해피시니어’에서 방송을 시청하며 마음에 드는 장소를 발견하면, AI 도우미와 통화해 출발지와 목적지를 설정한 뒤 대중교통 경로를 안내받는다. 이 안내는 문자 메시지로 전달되며, 티맵 실행 URL도 함께 제공된다.

SK브로드밴드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시니어들이 점점 더 복잡해지는 디지털 환경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했다.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전화 통화와 문자 메시지를 활용한 접근 방식을 채택해, 시니어들이 쉽고 편리하게 대중교통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강희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 마케팅 담당은 “AI B tv는 고객의 나이, 취향, 관심사에 맞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는 택시 예약, 버스 도착 알림 등 더욱 다양한 대중교통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IPTV 3사 중 유일하게 시니어 전용 메뉴인 ‘해피시니어’를 운영하고 있으며, 시니어 고객을 위한 맞춤형 콘텐츠와 정보 제공에 주력하고 있다. 이번 서비스 출시로 SK브로드밴드는 어르신들의 대중교통 이용 편의를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국민은행
삼성증권
한화
DB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교촌
db
롯데캐슬
스마일게이트
삼성화재
신한은행
SC제일은행
신한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신한금융지주
우리은행
NH
카카오
씨티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
포스코
삼성전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