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엔씨소프트, 베일벗은 기대작 '호연' 8월 28일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7-11 17:12:18

사전 예약 시작, '블레이드&소울' 세계관 기반 RPG

11일 호연 온라인 쇼케이스 플레이데이가 열린 가운데 고기환 캡틴이 상세 설명을 하고 있다 사진엔씨소프트
11일 '호연' 온라인 쇼케이스 플레이데이가 열린 가운데 고기환 캡틴이 상세 설명을 하고 있다. [사진=엔씨소프트]

[이코노믹데일리] 엔씨소프트는 신작 '호연'의 출시일을 오는 8월 28일로 확정하고 사전 예약에 들어갔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출시일 확정은 한국, 일본, 대만을 포함한 동시 출시로 엔씨소프트는 '호연'을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예고했다.

엔씨소프트는 이날 온라인 쇼케이스 '플레이데이(PLAY DAY)'를 통해 '호연'의 게임 플레이 영상과 서비스 계획을 공개했다. '호연'은 '블레이드&소울'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역할수행게임(RPG)으로, 60여 종의 캐릭터 중 5종의 캐릭터를 선택해 팀을 구성하는 방식이다.

게임은 실시간 전투를 펼치는 '필드 전투'와 전략성이 강조된 '턴제 전투'가 결합되어 있으며 엔씨소프트는 이를 '스위칭 RPG'로 정의했다. 특히, '호연'은 서브컬처(일본 애니메이션 풍)를 지향하지 않고 다양한 영웅을 성장시키고 조합하는 덱 빌딩의 재미를 강조했다.
 
호연 턴제 전투장면 사진엔씨소프트
'호연' 턴제 전투장면 [사진=엔씨소프트]

고기환 개발 총괄은 쇼케이스 영상에서 "호연은 버려지는 캐릭터 없이 다양한 영웅을 성장시키고 조합하는 덱 빌딩의 재미에 초점을 맞췄다"고 소개했다. 또한 게임 인플루언서 '테스터훈'이 고기환 캡틴과 함께 '호연'을 직접 플레이한 리뷰 영상을 통해 싱글·멀티 플레이로 즐길 수 있는 보스전, 캐릭터 획득 시스템, 상점, 배틀패스 등의 주요 콘텐츠를 선보였다.

'호연'은 플레이어가 특정 캐릭터만 집중 육성하는 방식이 아닌 각 콘텐츠와 보스마다 다양한 캐릭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다양한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조합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길고 반복된 플레이를 지양하고 빠른 템포의 콘텐츠 플레이를 중심으로 구성해 이용자의 피로도를 완화하는 장치를 마련했다.

사전 예약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는 게임 영웅 '군마혜'를 보상으로 받으며 추첨을 통해 '갤럭시 Z폴드6 호연 에디션'도 획득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은 '호연' 공식 홈페이지와 앱 마켓(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삼성 갤럭시 스토어)을 통해 진행된다.

이번 '호연'의 출시로 엔씨소프트는 글로벌 RPG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쿠팡
엘지
SK하이닉스
KB금융그룹3
KB금융그룹4
삼성전자 뉴스룸
KB금융그룹1
메리츠증권
한국토지공사
이편한세상
여신금융협회
셀트론
KB국민카드
LGxGUGGENHEIM
대신증권_이코노믹데일리
동아쏘시오홀딩스
종근당
KB손해보험
농협
롯데카드
삼성증권
신한라이프
신한은행
우리은행
KB금융그룹5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증권
KB국민은행
NH
KB금융그룹2
롯데캐슬
저작권보호
신한금융그룹
농협
우리카드
M-able
하나금융그룹
한국투자증권
우리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